메뉴 건너뛰기

close

발견-27일 낮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한 건물 드라이 에리어(Dry Area)에서 야생 고라니가 갇혀 있는 채 발견됐다. 이 고라니는 발견 당시 주둥이와 발에 상처를 입고 있었다.
ⓒ 계명대
대학 캠퍼스에 야생 고라니가 출현해 119구조대가 출동하는 등 때아닌 소동이 빚어졌다.

대구 계명대학교에 따르면 27일 오후 1시 30분쯤 성서캠퍼스 체육관 남쪽에서 부상을 입은 야생 고라니를 교직원 김아무개(31)씨가 발견해 119구조대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구조 시도-119 대원들이 흥분한 고라니의 구조를 시도하고 있다.
ⓒ 계명대
발견 당시 고라니는 주둥이와 다리에 부상을 입어 피를 흘리고 있는 상태였다. 고라니는 부상을 입은 채 폭 1미터, 깊이 3미터 정도의 '드라이 에어리어'(Dry Area; 건물 지하의 습기와 부식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 공간)에 갇혀 있었다.

마취-구조대원들이 흥분한 야생 고라니를 진정시키기 위해 마취 주사를 사용했다.
ⓒ 계명대
고라니가 발견됐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학생들이 몰려들었고 결국 출동한 119 구조대원들은 흥분한 고라니를 마취 주사를 쏴 진정시킨 후 구조했다. 구조된 고라니는 인근 보호소로 옮겨졌다.

상황 종료-결국 고라니를 구조한 119 대원들이 차량에 옮겨 싣고 있다. 이 고라니는 인근 보호소로 이송됐다.
ⓒ 계명대
계명대 한 관계자는 "대학 캠퍼스가 인근 와룡산과 가까이 있어 청솔모나 꿩이 자주 모습을 나타내지만 고라니가 나타난 것은 거의 없었다"면서 "인근 야산에서 소나무 재선충 방제작업 때문에 학교까지 고라니가 피난을 온 것 아니겠느냐"고 말했다.

태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경북 오마이뉴스(dg.ohmynew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