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CCTV 설특집 프로그램 <왕뤄춘완>에 출연해 '문을 여시오'를 열창한 가수 임창정.

중국 CCTV 설특집 프로그램 <왕뤄춘완>에 출연해 '문을 여시오'를 열창한 가수 임창정. ⓒ NH미디어


가수 임창정 및 그룹 EXO-M이 지난 30일 중국 관영방송사 CCTV(중국 중앙 텔레비젼)의 설 특집 프로그램 <왕뤄춘완>(网络春晚)에 출연하며 중국에서의 인기를 입증했다.

<왕뤄춘완>은 배우 이민호가 한국인 최초로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는 CCTV <춘제렌환완후이>(춘완)의 자매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2년부터 설 전날에 방송되고 있다. <왕뤄춘완>은 기존 <춘완>과는 달리 주로 온라인상에서 인기가 있거나 화제가 되는 스타 또는 일반인을 모아서 진행하는 특집 프로그램으로, 요 몇 년 새에 기존 '딱딱한' <춘완>에 질린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날 <왕뤄춘완> 역시 CCTV 자사 채널 및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중국 전역으로 방송되었으며 특히 젊은 층이 많이 즐겨보는 프로그램인 만큼 온라인 생중계 역시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중국에서 '문을 여시오' 뮤직비디오로 현지 동영상 사이트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임창정은 이날 CCTV 측이 특별히 마련한 대규모 세트장와 100여명의 댄서와 함께한 무대에서 '문을 여시오'를 열창하고 코믹 댄스를 선보이며 관객 및 시청자의 웃음을 유발하였다.

중국에서 '대세 아이돌'로 불리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EXO-M도 이날 일반적으로 <춘완>에서는 한 가수 당 한 곡만 부를 수 있는 규정을 깬 CCTV 측의 배려로 '으르렁', '늑대와 미녀' 두 곡을 각 잡힌 군무와 함께 선보이며 중국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임창정, EXO-M을 비롯해 <보이스 코리아>의 중국판인 <보이스 차이나>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우머처오(吴莫愁), 리다이머(李代沫), 현지 유명 혼성듀엣그룹 봉황진기(凤凰传奇)등 인기 스타가 출연하며 큰 관심을 끌었다.

춘완 왕뤄춘완 임창정 EXO 엑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