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김원효가 올린 투표 인증샷

개그맨 김원효가 올린 투표 인증샷 ⓒ 김원효 트위터


"투표하러 갑시다람쥐~ 안가면 안 돼!"(개그맨 김원효)

"사랑하는 여러분. 투표를 하는 건 자윤데~~ 안 하면 X된다고 친구에게 꼭 얘기해주세요." (배우 최강희)

지난 10.26 재보궐 선거 당시 인증샷으로 화제가 됐던 이효리, 김제동, 김미화 등이 일찌감치 인증샷으로 투표 독려에 나서 가운데, 4.11 총선 투표가 막바지로 접어들고 있는 오후에도 연예인과 방송인들의 '인증샷 놀이'가 이어지고 있다.

그 중 "안 하면 X된다고 친구에게 꼭 얘기해주세요"라고 강한(?) 표현을 쓴 배우 최강희의 트위터 글은 단연 화제로 떠올랐다. 개그맨 김원효 또한 아내인 배우 심진화와 함께 찍은 인증샷과 더불어 "안 가면 안 돼!"라는 자신의 유행어로 투표를 독려했다.

 투표 인증샷을 올린 원더걸스 선예

투표 인증샷을 올린 원더걸스 선예 ⓒ 선예 트위터


아이돌 스타로는 원더걸스의 선예가 오후 들어 "기분 좋은 날씨에 기분 좋게 한 표... ^^"라는 글과 함께 민낯 얼굴을 공개했다. 슈퍼주니어 이특 또한 "상쾌한 아침 공기 마시며 스케줄 가기 전∼뿌듯하게 한 표 행사합니다~~!!^^ 대한민국이 더 행복할 수 있게 열심히 뛰어주세요! 대한민국 파이팅!!!"이란 글과 함께 일찌감치 투표를 마쳤다.

반면 외국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는 티아라의 은정은 "기쁜 마음으로 당연하게 투표를 했었는데 외국으로 나와 있는 스케줄로 인해 투표용지에 도장을 못 찍습니다. 관심 깊게 보았는데 내게도 이런 일이, 안타깝습니다, 정말. 한국에 계신 여러분 모두모두 투표해주세요 대한민국 파이팅!"이라는 글로 투표에 참여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랬다.

 개그우먼 정경미의 트위터 투표 인증샷

개그우먼 정경미의 트위터 투표 인증샷 ⓒ 정경미 트위터


김원효와 함께 <개그콘서트>에 출연 중인 정경미 또한 11일 오후 인증샷을 올렸다. 팟캐스트 방송 <나는 꼼수다>를 통해 "투표율 70% 달성 시 노란색 비키니 퍼포먼스를 펼치겠다"는 공약을 건 개그우먼 곽현화도 '인증샷 놀이'에 빠지 않았다.

이밖에 배우 소유진과 박희순, 방송인 안성영, 작곡가 주영훈, 가수 김정민, 아나운서 최희와 조수빈 등이 11일 하루 '인증샷 놀이'를 통해 '민주주의의 꽃'이라는 투표에 행위에 동참했다. 

 소유진이 올린 투표 인증샷

소유진이 올린 투표 인증샷 ⓒ 소유진 트위터


 가수 김정민이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사진

가수 김정민이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사진 ⓒ 김정민 트위터


 KBS 조수빈 아나운서의 투표 인증샷

KBS 조수빈 아나운서의 투표 인증샷 ⓒ 조수빈 트위터


4.11총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고 작업 의뢰 woodyh@hanmail.net, 전 무비스트, FLIM2.0, Korean Cinema Today, 오마이뉴스 등 취재기자, 영화 대중문화 칼럼니스트, 시나리오 작가, 각본, '4.3과 친구들 영화제' 기획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