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코리안 특급' 박찬호가 시범경기에서 또다시 뭇매를 맞고 무너졌다. 한화 이글스의 박찬호는 30일 잠실구장에서 벌어진 2012 프로야구 LG 트윈스와의 시범경기에 선발투수로 출전해 5이닝 동안 피홈런 1개를 포함해 10피안타 1볼넷 8실점을 허용하는 최악의 투구를 선보였다. 한화 타선은 박찬호를 위해 1회초 먼저 3점을 올려줬지만 큰 도움이 되지 못했다. 박찬호는 1회말 이대형에게 볼넷, 이병규(7번)에게 우전 안타를 허용한 뒤 이진영에게 적시타를 얻어맞으며 1실점을 했다.

박찬호는 정성훈, 박용택 등 후속 타자들을 범타로 처리하며 1회를 마치며 추가 실점의 위기를 넘겼지만 2회에도 유강남에게 가운데로 몰리는 실투를 던졌다가 좌측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맞고 말았다. 박찬호의 위기는 3회에도 계속됐다. 이병규와 이진영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한 뒤 정성훈에게 적시타를 맞으면서 2점을 더 내줬다. 3이닝 연속 실점을 기록하며 자존심이 상한 박찬호는 4회 세 타자를 모두 삼진으로 잡아냈고 5회도 삼자범퇴로 막아내며 위력을 과시했다.

그러나 LG 타선은 기어코 박찬호를 무너뜨렸다. 정성훈, 박용택, 최동수에게 연속 안타를 맞으며 주자 만루의 위기에 몰린 박찬호는 서동욱에게 2타점 적시타를 허용하며 결국 어두운 표정으로 강판당했다. 구원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유창식이 박찬호가 내보낸 주자 2명을 홈으로 불러들이면서 박찬호의 자책점은 8점까지 늘어났다. 직구 속도는 140km 초반을 넘기기 어려웠고 변화구의 각도 역시 밋밋해 LG 타자들의 매서운 방망이를 피하지 못했다.

올 시즌 시범경기 세 번째 등판에서도 여전히 불안감을 해소하지 못한 박찬호는 정규시즌 개막이 불과 1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선발투수 보직도 장담할 수 없게 됐다.

박찬호 프로야구 시범경기 메이저리그 한화 이글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스포츠를 좋아하며 기사로 나누고 싶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