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투트가르트 1-1 바르셀로나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장소 : 고틀리엡 다이믈러 (슈투트가르트 홈)

2010년 2월 24일 4시 45분(한국시간)

 

득점자 : 카카우 25분(이상 슈투트 가르트), 이브라히모비치 52분(이상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의 동점골 주인공 이브라히모비치

바르셀로나의 동점골 주인공 이브라히모비치 ⓒ www.fcbarcelona.com

 

1차전 홈경기에서 멋진 경기를 펼친 슈투트가르트

 

슈투트가르트는 16강 1차전 홈경기에서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무승부를 이끌어내며 훌륭한 경기결과를 이끌어냈다. 바르셀로나에게 압도적인 볼점유율을 내줬음에도 오히려 날카로운 공격을 펼쳤던 것은 슈투트가르트 쪽이였다. 메시, 이브라히모비치 등 바르셀로나의 날카로운 공격진들을 의식한 슈투트가르트는 기본적으로 수비를 배치한 상황에서 정확한 패스로 멋진 역습상황을 연출해냈다. 전반 25분 카카우의 득점상황 뿐만 아니라 추가득점의 기회도 여러 차례 만들어냈지만 아쉽게 추가득점에는 실패하고 말았다. 실제로 바르셀로나보다 유효슈팅 수에서는 우위를 점하기도 했다.

 

바르셀로나, 압도적인 볼점유율 우위 속에도 승리를 챙기지 못하다

 

바르셀로나는 깔끔한 패스를 통해 경기를 지배해나가는 팀이다. 오늘 경기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슈투트가르트의 홈에서 슈투트가르트를 상대로 매우 우세한 볼점유율을 가져가며 바르셀로나의 압도적인 경기결과가 예상되었다. 하지만 볼점유율에서만 크게 앞섰을뿐 크게 위협적인 공격상황을 만들어내지 못하며 원정경기에서 매우 고전했다.

 

다만 이브라히모비치가 뽑아낸 황금같은 원정경기 득점은 바르셀로나에게 매우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브라히모비치는 코너킥 상황 이후 혼전상황이 된 패널티박스 안에서도 침착함을 잃지 않으며 피케가 헤딩 패스 해준 것을 깔끔하게 오른발로 마무리하며 위험에 쳐한 바르셀로나를 구해냈다.

 

16강 2차전, 어느 팀이 웃을 수 있을까?

 

이들의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경기는 3월 17일 바르셀로나의 홈구장인 누 캄프에서 열리게 된다.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무승부를 거두며 8강 진출의 파란을 꿈꾸는 슈투트가르트와, 원정경기에서 득점을 하며 8강 진출을 다짐하는 디펜딩 챔피언 바르셀로나! 2차전에서는 어떠한 경기가 펼쳐질지 더욱 주목되는 두 팀의 경기이다.

덧붙이는 글 | http://sejin90.tistory.com/179에 게재한 글을 기사화하였습니다.

2010.02.24 12:08 ⓒ 2010 OhmyNews
덧붙이는 글 http://sejin90.tistory.com/179에 게재한 글을 기사화하였습니다.
바르셀로나 챔피언스리그 슈투트가르트 이브라히모비치 축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