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광화문연가 프레스콜

3월 21일 오후 1시 반, 뮤지컬 광화문연가 프레스콜이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렸다.

뮤지컬 광화문연가는 이문세의 노래 '광화문연가','붉은노을','옛사랑' 등으로 유명한 고 이영훈 작곡가가 작사작곡한 노래들로만 만든 쥬크박스 뮤지컬로 3월 20일부터 4월 10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상연될 예정이다.

고 이영훈 작곡가는 그가 세상을 떠나기 전 병상에서도 이 뮤지컬의 시놉시스 작업을 포기하지 않을 정도로 뮤지컬 제작에 의욕을 보였으며 프로듀서인 김승현, 임영근은 이영훈 작곡가가 고인이 되기 전 까지 함께 뮤지컬 제작을 준비하였다고 한다.

이들은 이 작품을 한국의 대표적인 뮤지컬로 만들기 위해 (주)광화문연가라는 회사까지 설립하였다고 한다.

연출은 이지나가 맡았고 주요 배우들로는 윤도현, 송창의, 박정환, 리사, 김무열, 임병근, 허규, 양요섭 등이 출연한다.

이날 있었던 프레스콜에서는 '광화문연가' 등 이 뮤지컬의 대표 넘버 9곡을 소개하였으며 줄거리 등 드라마적인 부분을 보여주지는 않았으나 이문세의 노래로 이미 많은 이들의 귀에 익숙한 고 이영훈의 곡들이 광화문을 배경으로 한 기억 속의 영상들과 함께 들려오는 그 자체만으로도 적지 않은 감동의 회오리가 몰아칠 것임을 예고하는듯 했다.

ⓒ문성식 | 2011.03.22 09:19

댓글

반갑습니다. 이화미디어 http://ewha.com 대표 문성식입니다. 아름다운 세상을 향해 열린 창이 되고자 합니다.

이 기자의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