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사고로 세상을 떠난 고 이다운 군의 노래가 공개된다. '사랑하는 그대여'라는 제목이 붙은 이 노래는 포맨 신용재가 불렀다.

세월호 사고로 세상을 떠난 고 이다운 군의 노래가 공개된다. '사랑하는 그대여'라는 제목이 붙은 이 노래는 포맨 신용재가 불렀다. ⓒ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


세월호 침몰 사고로 숨진 단원고 고 이다운 군의 노래가 세상에 공개된다.

포맨 신용재의 소속사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는 고 이다운 군이 생전에 남긴 미완성 자작곡 '사랑하는 그대여'가 30일 낮 12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밝혔다.

이다운 군의 유족들은 싱어송라이터가 꿈이었던 이다운 군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이다. 평소 이다운 군이 신용재의 팬이었다는 사실을 안 유족들이 신용재의 소속사에 연락을 취했고, "마지막 꿈을 이루는데 보탬이 되고 싶다"는 신용재의 마음이 더해졌다.

소속사 측은 "'사랑하는 그대여'는 이다운 군이 생전에 기타를 치며 휴대전화에 녹음한 2분 남짓의 미완성 곡으로, 제목이 없었지만 최대한 원곡의 형태를 유지할 수 있는 범위에서 편곡해 노래를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신용재는 소속사를 통해 "녹음을 하면서 다운 군의 진심이 담긴 노래라는 걸 느낄 수 있어서 가슴이 아팠다"면서 "이 노래가 다운 군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 누구보다 다운 군이 하늘에서 이 노래를 듣고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족 측은 '사랑하는 그대여'의 저작권 수익을 세월호 사고로 세상을 떠난 단원고 학생들을 위해 쓸 예정이다.

이다운 신용재 단원고 세월호 사랑하는 그대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