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타> 창간 1주년 오마이뉴스의 자매 연예 사이트 <오마이스타>가 8월 25일로 창간 1주년을 맞는다. 왼쪽은 2011년 8월 25일 창간 당시 메인 화면.

▲ <오마이스타> 창간 1주년 오마이뉴스의 자매 연예 사이트 <오마이스타>가 8월 25일로 창간 1주년을 맞는다. 왼쪽은 2011년 8월 25일 창간 당시 메인 화면. ⓒ 김대오


안녕하세요. 시민기자 정혜정입니다. 오마이슷하! 1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깨끗한 연예신문, 억지로 봐야 되는 선정적인 광고 없이도 쑥쑥 잘 크고 있는 <오마이스타>의 창간 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마이스타>는 <단비뉴스> 소속인 제게는 조금 더 특별한데요. <오마이스타> 이선필 여배우 전문기자님이 <단비뉴스> 출신이기도 하고, 저희 <단비뉴스> '연예' 페이지를 선필선배의 기사로 채우기 때문이죠.

서로 돕고 사는 <오마이스타>와 <단비뉴스>, 이 관계 앞으로도 쭉 이어지길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바라봅니다! <오마이스타>는 지금 보다 더 잘돼야 해요. 그래야 저희 단비도...ㅋㅋㅋ

전날 텔레비전을 다 챙겨보지 못했더라도 <오마이스타>에 들어와서 관련 리뷰를 읽다보면 '본방사수'한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생각할 수 있고 깊이 알 수 있죠. <오마이스타> 장점 중 하나는 한 프로그램에 대해 기자들의 다양한 생각을 들여다 볼 수 있다는 점 같아요. 관련 기사들을 묶어서 분류해놓으니 한 번에 읽기도 편하고요.

그런데 방송/연예/영화/음악 등의 분류는 따로 되어있지 않아서 가끔 산만해보일 때가 있어요. 기준이 남발하면 오히려 더 딱딱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편집하신 것 일수도 있겠는데요, '분류를 해준다면 한층 더 깔끔해지고 페이지가 한눈에 들어오지 않을까'하는 건방진 생각도 한 번 전달해봅니다.

<오마이뉴스>와 <오마이스타>에 한 가지 더 바라는 점이 있다면, 시민기자들이 미처 체크하지 못한 오탈자를 편집부에서 꼼꼼히 검토해주시면 언론으로서 한층 더 신뢰도가 높아질 것 같아요.

'모든 시민은 기자다'는 모토를 가지고 있는 <오마이뉴스>의 특성상 어느 정도 감수해야할 부분이기도 하지만 독자 입장에서 기사를 읽다가 맞춤법이나 띄어쓰기 등에서 잘못된 표현을 발견할 때 '이게 뭐지' 싶은 생각이 드는 게 사실이거든요. (혹시 이 추천사에 오탈자가 있다면 편집부 차원에서 빠른 조치 부탁드려요 ㄷㄷ) 물론 저도 한명의 시민기자로서, 실수를 최소화한 다음에 송고하는 것을 잊지 않을 거지만요.

상근기자뿐 아니라 수십만의 시민기자들을 함께 보듬어 나가는 <오마이뉴스>, 앞으로 더 승승장구 하시고 <오마이스타>는 '질펀'한 연예계에서 '퓨어'한 독보적인 이미지로 살아남으시길 기원합니다. <오마이스타> 1주년, 다시 한 번 축하드려요!

*****다음은 <오마이스타>의 창간 1주년 특별판 기사입니다*****

한성주, 이미숙...그리고 그 곁에 오마이스타가 있습니다
"꿈마저 우울증" 솔비...어둠에서 '나눔의 빛' 보다
'역시 유느님'...사진으로 본 <오마이스타>

[사고]반드시 만들어져야 할 영화 <26년>...오마이스타가 응원합니다
- 강풀 "가장 잘 한 일이 <26년>을 그린 것"
[1주년 단독]국회서 <그녀에게> 지원 괴문서 나돌아..."유신공주 아닌 육영수 딸로 부각시키자"
- [1주년 단독]국회서 '영등위 지원명단' 등장...심의위원까지 컨트롤?
[단독공개]<알투비>에도 없는 정지훈-신세경 '짜릿한 키스'
- 섬에서 불시착했을 때도 두 사람의 뽀뽀신

[단독]소유진, 사업가와 '아름다운 교제'...주변사람 응원
[단독]'왕이 된 배우' 이병헌... <힐링캠프> 출연 유력
브라운아이드소울 영준, 나얼보다 먼저 결혼...12월 화촉
스타의 '아름다운 뒤태' 쫓은 1년...'체험 취재의 현장'?
공항 근처도 못 가보고 쓴 '공황패션'
국민 MC 되려면 두루 돌아야?...'예능 진행자 계파 분석'
<댄싱퀸> 이석훈 감독, 내 단편영화를 평하다
'품격의 <오마이스타>'를 향한 장동건의 한마디!
"연예뉴스...3D가 아니라, <오마이스타>로 봅니다"
<오마이스타>...시민기자는 이렇게 봅니다
[취재수첩]누가 진세연에게 돌을 던지나?
[한뼘리뷰] <이웃사람> 당신의 이웃은 안전합니까?
<응답하라1997> 속 '오빠' 강성훈, 이제는 안타깝다
<해품달> 송재림, 영화 출격...<용의자> 캐스팅

오마이스타 시민기자 창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