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윤석열의 실패한 한미일확장억제 페기해야지 국가안보실장 교체로는 안된다? 조선[사설] 가수 공연 문제로 국가안보실장까지 교체, 지나치지 않나 에 대해서

23.03.30 06:07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윤석열의 실패한 한미일확장억제 페기해야지 국가안보실장 교체로는 안된다? 조선[사설] 가수 공연 문제로 국가안보실장까지 교체, 지나치지 않나 에 대해서


(언론비평가 홍재희)====TV 종합편성 채널 까지 확보한 방씨 족벌이 변함없이 진실과 거리가 먼 거짓과 지상파 불공정 편파 왜곡된 사설과 칼럼을 통해 대한민국 사회의 건강한 여론형성에 걸림돌 역할을 하고 있는 친일 반민족 반민주 반 통일의 냉전수구적인 방상훈 사장의 조선일보 사설은



"교체설이 제기됐던 김성한 국가안보실장이 29일 결국 사퇴했다. 그는 "저로 인한 논란이 더 이상 외교와 국정 운영에 부담이 되지 않았으면 한다"며 물러났고 후임에 조태용 주미대사가 내정됐다.

지난 3주 사이 윤석열 대통령을 보좌하던 김일범 의전비서관, 이문희 외교비서관에 이어 국가안보실장마저 줄이어 사퇴한 것은 과거 비슷한 사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이례적이다. 특히 전 세계에 나가 있는 166명의 재외 공관장이 서울에 모여 회의를 갖는 도중에 국가안보실장이 바뀌게 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김 실장은 다음 달 한미 정상회담과 관련해 미국에서 제안한 가수 공연 행사를 윤 대통령에게 제대로 보고하지 않은 데 대한 책임을 졌다고 한다. 가수의 공연이라고 해도 정상회담에서 양국 친교를 위한 중요 행사일 수 있다. 미국 측의 이런 제안을 제대로 대통령에게 보고하지 못한 책임은 결코 가볍지 않다."


(언론비평가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문재인 정권의 대한민국은 2021년7월 유엔무역개발회의가 선진국 진입발표했다. 대한민국은 2023년 1월초 세계6강에 진입했고 일본은 세계 8강으로 추락했다. 한국은 세계 군사력 6위이다. 미국 주국 일본 러시아 도움없이 국가안보 지키면서 남북 핵담판으로 한반도 평화 정착 시킬수 있는 힘이 있다. 그러나 숭미사대주의적인 윤석열 정권이 국제정치 초보운전자 답게 미국과 일본의 중국 견제 위한 인도태평양정책에 편승하는 미국 일본의 푸들 역할 윤석열 대통령이 하면서 미국 일본 끌어들여 한미일확장억제정책 구사하는 대북강경 정책 추진하자 윤석열 대통령 집권 10개월만인 2023년3월22일 현재 북한이 미상리 70발 발사하면서 한미일확장억제정책 무력화 하면서 한반도 정세 부안전 해지고 있다.



조선사설은


"하지만 이 정도의 사안은 실무 책임자인 외교, 의전 비서관이 책임지는 정도로 매듭되는 것이 일반적일 것이다. 그 정도로도 다른 공직자들에게 충분한 경고가 된다. 국가안보실장은 이보다 더 심각한 안보 외교 현안에 대한 국가 사령탑이다. 안보 외교 총책임자가 가수 공연 문제를 잘못 다뤘다는 이유로 경질되는 나라가 또 있는지 의문이다. 무엇이든 지나치면 모자라느니만 못하다. 가수 공연 문제 외에 안보실 내부의 알력을 이번 사태의 원인으로 보는 시각도 있다고 한다. 거기에 이번 보고 누락이 겹쳤다는 것이다.

지금은 미중 신냉전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북한 핵실험 임박 등으로 안보가 불안한 상황이다. 세계적 은행들의 부도 위험 등 경제 위기도 매우 유동적이다. 이럴 때 국가안보실이 흔들려서는 곤란하다. 다행히 국가안보실장으로 새로 기용되는 조태용 대사는 노련한 외교관으로 정평이 난 사람이다. 다음 달 한·미 정상회담, 5월 한·미·일 3국 정상회의를 차질 없이 준비하기 바란다."


(언론비평가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의 20세기 약소국 대한민국 외교 관행은 21세기 선진국 강대국 대한민국 외교에 시대착오적이다. 한미일 북중러 대립의 한반ㄷ호 남북 군사적 충돌로 남북한의 한민족 공멸하면 미국 중국일본 러이아가 웃는다. 국제정치 초보운전자인 윤석열 대통령의 실패한 한미일 확장 정게 정책 폐기해야 할때이다.미국 일본에 의존하는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일본의존하는 20새기적인 사대주의적 국제정치틀을 바꿔야 한다. 윤석열 김정은 핵 담판으로 대한민국 국익 챙기고 한미일 수평적 외교 할때이다.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이나 대일 굴욕외교는 윤석열 대통령의 미일 정책 대한민국 국익 위해 궤도수정 요구하고 있다.


(자료출처=2023년3월30일 조선일보 [사설] 가수 공연 문제로 국가안보실장까지 교체, 지나치지 않나)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