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이상민(대전유성구을) 의원(자료사진).
 국민의힘 이상민(대전유성구을) 의원(자료사진).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 이상민 대전 유성구을 후보 과학기술인 처우 개선과 자율적이고 안정적인 연구 환경 수립을 위한 과학기술 분야 10대 공약을 내놓았다.

이 후보는 19일 오후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과기계정년 65세로의 환원과 과학기술인 연금 확충, 과학기술인 예우 공간 조성 등 10가지 공약을 발표했다.

우선 이 후보는 과학기술인 처우 개선을 위해 ▲정년 65세로의 환원 ▲과학기술인 연금 확충(사학연금에 준하여) ▲과학기술인을 예우하고 기리는 공간 조성(기념 공원, 거리, 명예의 전당 등) ▲과기부 부총리제로 승격, 혁신본부 강화 등을 약속했다.

이어 자율적이고 안정적인 연구 환경 수립을 위해 ▲삭감된 R&D 예산, 원칙적 전부 복원 R&D예산, 세출예산의 5% 의무 법제화(국가재정법 개정) ▲출연연 공운법상의 공공기관 제외에 따른 후속조치-자율성 보장의 취지에 맞도록(정원, 총액인건비, 경상비, 성과점검 등) ▲ 연구행정의 전문성 고도화와 역할 강화(근접 지원 인력의 증원, 소프트웨어에 대한 호환성 확보를 위한 재정적 지원) 등을 공약했다.

또한 이 후보는 과기연전 노조 면담, 한전기술 대전 원설본부 면담 등을 통해 받은 건의사항을 토대로 ▲한전 기술 주식회사의 원자로 설계개발본부의 이전 반대 ▲한국첨단반도체기술센터 유치 ▲고준위방사성폐기물특별법의 조속한 입법도 약속했다.

끝으로 이 후보는 "과학기술인들이 4차산업혁명시대 R&D연구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과기인의 자긍심을 키우고, 연구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정부 여당의 힘 있는 다선의원으로써 과학기술인 우대, 과기계 현안 해결하고 과학기술계의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목소리를 내겠다"고 밝혔다.

태그:#이상민, #과학기술공약, #국민의힘, #대전유성구을, #공약발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