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소병훈 의원
 소병훈 의원
ⓒ 소병훈 페이스북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취임 첫 해엔 '바이든-날리면 사태'로 전 국민을 청취력 테스트하더니, 이번엔 언론탄압은 없었다는 거짓말로 국민을 테스트하는 것인가."
 

MBC를 향한 '회칼 테러' 발언으로 논란이 된 황상무 시민사회수석을 대통령실이 직접 비호하고 나서 논란이 되는 가운데 소병훈 의원이 이를 강력 비판했다.

지난 18일 대통령실은 황 수석의 경질 요구가 거세지자 "특정 현안과 관련해 언론사 관계자를 상대로 강압 내지 압력도 행사해본 적이 없다"며 사실상 황 수석 사퇴 요구를 일축했다.

이에 소 의원은 "언론탄압이 정말 없었냐"고 반문하며 방송통신위원장 검사 출신 임명, 해외순방 특정 언론사 전용기 탑승 배제, 언론사와 기자 자택 압수수색 일상화 등을 거론했다. 그는 "심지어 미국 국영매체는 윤 대통령 집권 2년도 안 돼 언론을 상대로 벌인 소송이 최소 11건에 달한다고 보도했다. 역대 정부를 통틀어 최다 소송이다"라고 주장했다.

지난해 12월 7일(현지시간) 미국 국영매체 VOA는 '한국, 윤석열 정부 들어 언론에 대한 명예훼손 고발 증가'라는 타이틀로 기사를 보도했다. VOA 조사 결과, 윤 대통령 집권 첫 18개월 동안 최소 11건의 소송이 진행됐으며, 이는 문재인 정부 5건(5년간), 박근혜 정부 8건(4년간), 이명박 정부 7건(5년간)보다 훨씬 많은 건이다.

소 의원은 "같은 여당조차 황 수석 자진 사퇴 결단을 요구하는데 윤 대통령과 대통령실만 문제없다 한다"며 "내 편의 자유와 책임을 철저하게 존중하고 제 맘에 들지 않으면 협박과 탄압으로 틀어막는 국정 철학, 이것이 '윤석열식 언론관'"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 정권의 행보에 대해 "이젠 입틀막을 넘어 칼틀막"이라며 "국민의 들끓는 민심은 반드시 심판으로 돌아올 것이다, 윤 대통령은 당장 황상무 수석을 경질하고 언론탄압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태그:#광주시, #소병훈, #광주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