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경훈 대전 중구청장 재선거 예비후보가 불출마를 선언했다. 사진은 지난 11일 민주당의 전략공천에 반발, 더불어민주당 탈당을 선언하는 장면(자료사진).
 김경훈 대전 중구청장 재선거 예비후보가 불출마를 선언했다. 사진은 지난 11일 민주당의 전략공천에 반발, 더불어민주당 탈당을 선언하는 장면(자료사진).
ⓒ 오마이뉴스 장재완

관련사진보기

 
4.10총선과 함께 치러지는 대전 중구청장 재선거에 도전했던 김경훈·김연수 예비후보들이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경훈 예비후보는 19일 입장문을 통해 "저는 이번 중구청장재선거의 여정을 이쯤에서 멈추려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던 김경훈 예비후보는 민주당 공천을 신청했지만 민주당이 김제선 전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 사무처장을 전략공천하자 이에 반발해 탈당했다.

이후 무소속 출마의지를 피력하며 무소속 후보 단일화를 제안했으나 이에 응하는 후보가 없자 끝내 출마를 포기한 것.

김경훈 예비후보는 "탈당 이후로 무소속 단일화 경선을 진행하려 노력했지만 끝내 합의를 이루어 내지 못했다"며 "후보 각자가 이번 선거에 임하는 목적과 목표가 다름을 인정하고 중구의 발전이라는 하나의 목표로 오늘도 열심히 뛰는 모든 후보님들을 응원하며 저는 이번 선거를 여기서 멈추려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동안 성원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죄송하고,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고 전하고 "새롭고 활기찬 모습으로 돌아오겠다"고 덧붙였다.

김연수 "국민의힘, 무공천 방침에 불출마 결정" 
 
김연수 대전 중구청장 예비후보가 19일 대전시의회에서 불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김연수 대전 중구청장 예비후보가 19일 대전시의회에서 불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장재완

관련사진보기

 
같은 날 김연수 국민의힘 대전 중구청장 예비후보도 불출마 의사를 밝혔다. 그는 이날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변화와 혁신으로 중구 발전을 이루겠다는 신념으로 중구청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며 "다만 국민의힘이 귀책사유로 인한 무공천 방침을 발표함에 따라 불출마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자당 소속 김광신 전 중구청장이 선거법 위반으로 당선이 무효되면서 치러지게 된 이번 선거에 무공천 방침을 밝힌 바 있고, 실제 공천을 하지 않았다. 이에 국민의힘 공천을 바라던 일부 후보는 무소속으로 출마하거나 타당 후보로 출마를 준비하고 있으나 김 예비후보는 불출마를 결정한 것.

김연수 예비후보는 "당의 무공천 방침 앞에 18년간 지켜온 당을 탈당하여 출마하는 것은 국민의힘 책임정치에 맞지 않는다는 결론에 이르러 불출마를 결정하게 됐다"며 "저는 지금부터 중구청장 예비후보직을 내려놓고 국민의힘 당원으로써 총선 승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들의 불출마 선언에 따라 대전 중구청장 재선거 출마자는 더불어민주당 김제선, 개혁신당 권중순, 무소속 오경근·이동한 후보 등 4명으로 줄어들게 됐다. 국민의힘으로 예비후보 등록을 한 윤선기 예비후보는 현재까지 무소속 출마 등의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태그:#김경훈, #김연수, #대전중구청장재선거, #불출마, #410총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