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방방곡곡 마을·공동체 미디어교육 지원 사업’ 홍보물
 ‘방방곡곡 마을·공동체 미디어교육 지원 사업’ 홍보물
ⓒ 시청자미디어재단

관련사진보기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마을 주민의 자발적인 미디어 참여활동을 제고하기 위한 마을·공동체 미디어교육 지원 사업의 참여기관을 공모가 오는 3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주관하는 '방방곡곡 마을·공동체 미디어교육 지원 사업'은 마을의 이야기와 소식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주민모임, 비영리 단체 등 총 112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미디어교육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 중 66개소는 국고로, 나머지 46개소는 지역 유관기관 등과의 협업을 통해 지원한다.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는 6개소 단체를 국고로 지원하며, 4개소 협업 기관을 모집하는데, 심사를 거쳐 지원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에 선정된 마을 단체는 마을미디어를 위한 컨설팅, 전문 교육을 지원 받고 장비 및 시설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또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인터넷 플랫폼 채널을 운영하는 과정에는 전문가의 멘토링도 지원받을 수 있다. 마을 주민들의 역량강화 뿐만 아니라 콘텐츠 제작, 플랫폼 활용 등 지속적인 마을미디어 활동을 위한 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국고로 지원되는 이번 공모 접수는 모임·단체 소개 및 활동 계획 등을 담은 신청서를 이메일(edu@kcmf.or.kr)로 제출하면 되며,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홈페이지(www.kcmf.or.kr)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마을 선정 결과는 3월 25일 발표할 계획이며, 이후 선정단체 대상 컨설팅이 권역별로 진행된다.
   

태그:#시청자미디어재단, #마을공동체,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