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황명주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곤지암도자공원을 세계최고 수준의 역사문화 관광클러스터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황명주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곤지암도자공원을 세계최고 수준의 역사문화 관광클러스터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 황명주 경기도 광주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곤지암도자공원을 세계최고 수준의 역사문화 관광클러스터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황 예비후보는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곤지암 도자공원은 광주의 도시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역사성과 천혜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행정당국의 소극적인 태도와 관리 소홀로 인해 활용도가 매우 저조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곤지암도자공원은 왕실도자기 및 역사유적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곳으로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하여 관광객 유치와 함께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한편, 광주시의 저평가된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높여 도시브랜드를 제고해 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곤지암 도자공원은 광주시민이 실질적인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장소로 하루빨리 변화해야 한다"며 "도자공원의 가치를 제대로 인식하여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시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안을 연계하여 발전시킨다면 광주시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황 예비후보는 ▲위례~삼동 조기착공,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연장, 국지도 57호선 지하화 추진과 판교~오포 지하철 8호선 추진, 경강선 증량, 대중교통의 확대 ▲인재발굴을 위한 교육시설 확충 ▲주거, 의료, 복지시설 확충 ▲ICT 중심 4차 산업 유치 및 신설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태그:#광주시, #곤지암, #황명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