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중소기업 지원제도 통합공모 포스터
 중소기업 지원제도 통합공모 포스터
ⓒ 한국수자원공사

관련사진보기


한국수자원공사는 12월 4일부터 12월 22일까지 2023년 하반기 K-water 중소기업 지원제도 통합공모를 진행한다.

한국수자원공사는 물산업 혁신생태계를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는 '성과공유제', 'K-water 등록기술' 제도에 대한 과제 공모이다.

성과공유 과제로 선정되면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운영·관리 중인 인프라를 활용하여 수행기업 보유 기술의 실·검증 및 공동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뚜렷한 성능개선 등 목표를 달성하면 해당 기업에는 수의계약 자격 부여와 기술개발 사업비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2008년 성과공유제 제도를 도입하여 156건의 과제에 대해 공동기술개발을 추진하였으며, 그로 인해 누적 875억 원 규모의 수탁기업 매출달성을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K-water 등록기술'제도는 신기술 및 특허공법 등 한국수자원공사 내 활용 가능성이 높은 기술을 선별하여 채택·등록하는 제도이다. 등록기술로 채택되면 특정공법·자재 공모 시 가점 부여, 사내 홍보 등의 혜택이 주어져 채택된 기술이 공사 사업 전반에 다수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중소기업 지원제도 공모에서 기존의 현안 해결 및 품질향상 기술뿐만 아니라, 그린·디지털 뉴딜의 융합 및 신성장동력 확보에 앞장설 수 있는 기후테크(저탄소, 신재생에너지 등), 디지털전환 연계(빅데이터, AI 등) 과제를 중점적으로 선정한다"면서 "ESG 경영문화 확산을 위해 ESG 인증 보유 기업에는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모 요건과 필요서류 등 제도별 세부 사항은 사업별 특성에 따라 세부적인 내용이 다르므로 K-water 물산업플랫폼 시스템(www.kwater.or.kr/wis)에서 확인해야 한다.

안정호 한국수자원공사 그린인프라부문장은 "국내 물 산업의 뿌리인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제도 운영을 통해 물 산업 전반의 기술혁신을 이루고 나아가 기후변화로 인한 물 문제 해결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라고 밝혔다.
   

태그:#물산업, #한국수자원공사, #성과공유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