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서산시, 급격한 기후변화에 선제적 대응
ⓒ 방관식

관련영상보기


서산시가 20일 서산 배수분구(동지역) 도시 침수 대응사업에 대한 브리핑을 개최했다.

사업 추진 배경과 상황, 향후 계획 설명에 나선 김일환 건설도시국장은 "상습 침수지역에 대한 체계적인 하수도 시설 인프라 구축으로 최근 급격한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 시민 안전과 직결되는 사항인 만큼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서산 배수분구 도시침수 대응사업은 하수도법 제3조에 따라 기후변화로 인한 도심 침수에 대응하고 동지역 일원의 상습 침수지역에 대해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고자 추진한다.

시는 국비 145억 원, 도비 29억 원, 시비 68억 원 등 총사업비 242억 원을 투입한다. 사업 대상지는 읍내동 중앙 호수공원, 동문동 서령고삼거리 및 한바리비발디, 석림동 서산여중‧고교, 동문2동 서산우체국, 예천동 나무장1길 종합사회복지관 주변 지역이다.
 
서산시 김일환 건설도시국장이 20일 정례 브리핑을 하고 있다.
 서산시 김일환 건설도시국장이 20일 정례 브리핑을 하고 있다.
ⓒ 서산시

관련사진보기

 
시는 지난해 6월 침수 피해가 발생했던 동지역 일원의 근본적인 침수원인을 해결하고자 환경부에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으로 신청했으며, 지난해 11월 충남에서 서산시와 홍성군이 선정됐다.

시는 하수도정비대책을 수립하고 올해 3월 환경부와 협의를 완료했으며, 5월부터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시는 올해 기본 및 실시설계를 통해 최적의 설계(안)를 마련할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 중으로 사전 행정절차인 설계 경제성 검토, 건설기술심의, 재원 협의를 완료하고 2024년 상반기에 착공할 예정이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태그:#서산시, #도시 침수 대응사업, #김일환국장, #침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