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대중 피규어 사진
 김대중 피규어 사진
ⓒ 차우영

관련사진보기


청년김대중재단과 위인프로젝트는 2024년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기념한 김대중 피규어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김대중 피규어 제작과 관련한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을 지난 8일부터 시작했으며, 개시 닷새만에 최초 목표 예상금액의 100%를 달성했다.

김대중 피규어는 2000년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김대중 대통령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그의 인권, 평화, 민주주의 가치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 프로젝트의 김대중 피규어는 국내 최고의 피규어 아티스트 서정호 작가의 작품으로 1971년 제 7대 대한민국 대통령 후보로 나선 김대중 후보의 역동적인 모습을 재현했다. 
 
김대중 피규어 사진
 김대중 피규어 사진
ⓒ 차우영

관련사진보기

 
이번 김대중 피규어를 제작한 위인프로젝트는 대한민국의 역사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2017년부터 국내 독립운동가들과 위인들을 피규어로 제작해 대중에 소개하고 있다. 이들은 '안중근의사 좌상 피규어 프로젝트'로 시작해 이순신 장군, 세종대왕 등 20명이 넘는 위인들의 피규어 제작을 진행해왔다.

김은총 위인프로젝트 총괄 기획자는 "프로젝트를 통해 김대중 대통령의 가치가 더 깊고 개인적인 방식으로 각 사람에게 전달되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우리 사회와 국제사회에 더 큰 변화와 발전을 가져오는 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대한민국의 수많은 위인들을 피규어로 제작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대중 피규어 프로젝트는 한정판으로 제작을 하며 현재 '텀블벅'에서 사전알림을 받고 있으며, 펀딩은 2023년 9월 26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태그:#김대중, #피규어, #위인프로젝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