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화성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지난해 6월1일 실시된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선거법 위반 등으로 기소된 국민의힘 소속 화성시의회 시의원 전원이 벌금형을 선고 받았다.

수원지방법원은 지난 4일 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화성시 의원 전·현직 의원 5명에게 벌금형을 선고했다. 

<화성시민신문> 취재 결과, 이창현 전 의원과 임채덕 의원은 각각 50만 원, 오문섭 ·김미영·명미정 의원은 각각 80만 원의 벌금을 선고받았다.

이들은 모두 화성 병 지역구(봉담읍, 진안동, 병점1동, 병점2동, 기배동, 화산동)를 기반으로 한다. 

이에 국민의힘 화성 병 지역구 관계자는 10일 <화성시민신문>과 전화 통화에서 "지난 대선 선거때 선거사무원 일비를 당협 운영비용으로 받은 것이 문제가 돼 기소됐다"라고 밝혔다. 

석호현 국민의힘 화성병지역 위원장은 "아직 결정된 바가 아니고 끝난 상황이 아니라 할 말이 없다"고 일축했다. 

다만 같은 내용으로 기소된 국민의힘 화성시병 전 핵심당직자는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추징금 770만 원을 선고 받았다. 

화성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해 대선과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치르는 과정에서 제보를 받고 이들을 고발했다. 공직선거법상 당선인이 선거법 위반으로 징역 또는 100만 원 이상의 벌금형이 확정되면 당선무효, 5년간 피선거권이 제한된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화성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화성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밑빠진 독 주변에 피는 꽃, 화성시민신문 http://www.hspublicpres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