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신용보증재단은 경기도 31개 시·군 중 최다 출연실적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에 앞장선 화성시를 2022년 출연실적 우수 시·군에 선정했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오른쪽)과 정명근 화성시장이 7일 화성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감사패 전달식 후 긴밀한 협력을 약속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은 경기도 31개 시·군 중 최다 출연실적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에 앞장선 화성시를 2022년 출연실적 우수 시·군에 선정했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오른쪽)과 정명근 화성시장이 7일 화성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감사패 전달식 후 긴밀한 협력을 약속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기신보

관련사진보기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 이하 경기신보)은 7일 경기도 31개 시·군 중 최다 출연실적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에 앞장선 화성시(시장 정명근)를 2022년 출연실적 우수 시·군에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경기신보는 화성시가 복합 경제위기 속에서 신음하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 애로 해소를 위해 최대 출연실적으로 지역경제 안정에 적극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했다. 

화성시, 관내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 애로 해소 위해 다방면 노력

화성시는 각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2022년 경기신보 특례보증 출연실적 우수 시·군에 선정됐다.

화성시가 지난해 출연한 금액은 총 80억 3,200만 원이다. 이는 2021년 출연금 총액 21억 1,900만 원의 약 4배로, 단일 시군으로서 역대 최대 출연실적이자, 2022년 도내 시·군 중 1위에 해당한다.

지난해 화성시는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특례보증 출연금으로 중소기업 15억 원, 소상공인 50억 원을 출연했다. 또한 코로나19의 여파와 글로벌 공급망 재편 등으로 인해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중소기업을 위해 15억 원을 특별출연해 지원 규모 150억 원의 '화성시 코로나19 피해극복 특례보증'을 시행했다.

화성시는 또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신속한 경영안정을 위해 특례보증 이용기업에 보증 기한 5년 동안 2%의 대출금리 이자지원과 보증 기한 첫해의 보증료 1% 할인을 지원했다. 아울러 올해 초 화성시는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한도를 업체당 최대 3,000만 원에서 5,000만 원으로 확대하는 등,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금융 애로 해소를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였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과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날 화성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감사패 전달식 후 긴밀한 협력을 약속하며 지역경제의 조속한 위기 극복과 지속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내 삶을 바꾸는 희망 화성'이라는 화성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인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와 적극 협력해 화성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지속 성장을 위해 쉼 없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시석중 이사장은 "지역경제의 긴급 안정을 위해 도내 31개 시·군 중 최대 출연실적으로 경기신보에 협력해주신 화성시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경기신보도 화성시 기업에 비즈니스 성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화성시의 정책에 적극 협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신보는 각 시·군과 함께 담보력이 부족해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특례보증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경기신보는 출연금 목표 달성률, 출연실적 개선율, 출연금 기여도 등을 평가해 특례보증 운영을 위한 재원 출연에 적극 협력해준 우수 시·군을 선정한다.

출연실적 우수 시·군에 소재한 기업은 신용보증 심사 및 경기도 중소기업육성자금 평가 시 가점부여, 보증 비율 상향(기본 85%에서 90% 향상) 등의 우대혜택이 적용된다.

태그:#경기신보, #시석중이사장, #정명근시장, #화성시, #경기신용보증재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실 너머의 진실을 보겠습니다. <오마이뉴스> 선임기자(지방자치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