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화체육관광부 전국 공립 박물관 평가에서 광주역사민속박물관이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실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광주 신창동 마한유적체험관, ‘유림숲속 방직공장’ 기획전시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 전국 공립 박물관 평가에서 광주역사민속박물관이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실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광주 신창동 마한유적체험관, ‘유림숲속 방직공장’ 기획전시 포스터.
ⓒ 광주역사민속박물관

관련사진보기



광주역사민속박물관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전국 공립 박물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인증기관제 도입 이후 3회 연속 선정된 광주역사민속박물관은 이달 말 우수기관 사례도 발표할 예정이다.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박물관은 주요 사업의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전국 272개 공립 박물관을 대상으로 운영 실적을 실사해 최근 140개 인증기관을 발표했다.

광주역사민속박물관은 100년 역사의 광주역과 임동 방직공장을 스토리로 엮은 기획전시회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국가 지정 사적인 신창동 유적에 지난해 12월 마한유적체험관을 개설해 사적의 의미를 널리 알린 점도 호평을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31일 열리는 '2022 공립 박물관 평가인증 결과 공유회'에서 광주역사민속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 제주4·3평화기념관 등 6개 인증기관의 운영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최경화 광주역사민속박물관장은 "시민의 관심과 지원에 힘입어 좋은 결실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박물관 업무혁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역사민속박물관은 최근 광주전남연구원과 박물관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사업에 착수했다. 주요 운영 전략과 혁신 방향 등 대략적인 윤곽이 올해 상반기에 도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태그:#공립박물관, #광주광역시, #광주역사민속박물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신문과 통신 기자를 거쳐 오마이뉴스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기사 제보와 제휴·광고 문의는 press@daum.net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