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민주노총 양경수 위원장과 간부 등이 전날 이루어진 국정원 압수수색 규탄을 위해 19일 오전 서울 중구 민주노총 사무실에서 '국정원 동원 노동탄?공안통치 부활 윤석열정권 규탄 민주노총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자료사진).
 민주노총 양경수 위원장과 간부 등이 전날 이루어진 국정원 압수수색 규탄을 위해 19일 오전 서울 중구 민주노총 사무실에서 '국정원 동원 노동탄?공안통치 부활 윤석열정권 규탄 민주노총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자료사진).
ⓒ 이희훈

관련사진보기

 
국가정보원의 민주노총 사무국 압수수색에 대해 대전지역 민중단체들이 '진부한 공안몰이'라고 규탄하면서 "외교참사 반전을 위한 노동탄압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대전지역 10여개 민중단체로 구성된 '세상을바꾸는 대전민중의힘(이하 대전민중의힘)'은 19일 성명을 내 "국정원과 국가보안법의 녹슨 칼은 윤석열 정권의 명을 재촉할 뿐"이라며 "진부한 공안몰이와 노동탄압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역시나 예상했던 대로다"라는 말로 운을 뗀 대전민중의힘은 "다시 한 번 윤석열 정부는 무능과 검찰 파쇼정치, 외교참사를 반전시킬 카드로 '노동탄압'을 선택했다"며 "민주노총이 북한과 내통했다던 래퍼토리는 진부하기 짝이 없다"고 일축했다. 그동안 수없이 정권 지키기용으로 사용되었던 국가보안법의 녹슨 칼을 국정원이 다시 한 번 꺼내 든 것에 불과하다는 주장이다.

대전민중의힘은 국가보안법을 "일본이 우리나라의 독립운동가들을 탄압하기 위해 만든 치안유지법으로부터 출발한 구시대의 유물이며, 국제적으로도 폐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은 악법"이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정권이 위기에 처할 때마다 국정원은 국가보안법을 무기로 여러 공안사건을 조작했으며, 이런 국가의 폭력 앞에 억울하게 죽어간 피해자와 그 가족들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고 밝히고 "죽지도 않고 또 살아난 국정원과 국가보안법이 지금 민주노총을 향해 녹슨 칼을 다시 꺼내 공포정치의 좀비춤을 추겠다고 한다"고 비난했다.

대전민중의힘은 또 다시 국정원이 민주노총을 대상으로 공안사건을 만드는 이유는 민주노총이 윤석열 정권을 지키는 데 가장 큰 걸림돌이자 가장 큰 대항세력이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10.29이태원참사와 외교참사, 막말참사 등으로 국민의 인내심이 한계에 다다르자 이 위기 상황을 타계하기 위해 '민주노총 탄압'을 선택했다는 것.

대전민중의힘은 "이 상황을 타계하기 위해 '노동개혁'이라는 간판 아래, 민주노총 탄압을 선택했겠지만, 이는 윤석열 정권의 명을 재촉할 뿐"이라며 "윤석열 정권의 공안몰이에 더 이상 국민들은 속지 않는다. 어떤 소설을 창조해낼지 그 창의력 수준이 궁금할 뿐"이라고 비난했다.

아울러 "오히려 민주노총을 지지, 엄호해야할 이유, 국정원 해체와 국가보안법을 폐지해야할 명분을 윤석열 정권이 스스로 만들어내고 있다"면서 "구시대적인 유물과 함께 역사 속으로 사라지겠다고 스스로 걸음하는 자를 어찌 말릴 수 있겠는가"라고 비꼬았다.

대전민중의힘은 끝으로 "우리는 윤석열 정권이 공안몰이, 노동탄압으로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모든 시도에 반대하며, 더 많은 국민들과 함께 노동자, 민중을 지키는 투쟁, 윤석열 정권과 국정원, 국가보안법의 실체를 밝히는 투쟁, 민주주의를 지키는 투쟁을 크게 벌여나갈 것"이라고 선언했다.

태그:#민주노총, #국가정보원, #국가보안법, #대전민중의힘, #공안몰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