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11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패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11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패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 국회사진취재단

관련사진보기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11일 "검찰의 수사권을 한꺼번에 완전히 박탈하는 것은 조금 시기적으로 때가 이르다"라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에 대한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했다.

박 후보는 "지금까지 그 어느 정권도 검찰 개혁을 해낸 정권이 없다"라며 "그 점에 (문재인 정부에) 점수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만 개혁에 있어서 저는 단계적 개혁을 주장하는 사람"이라며 "개혁을 너무 한꺼번에 몰아치면 기득권이 반발하고, 또 여러 가지 제도를 시행함에 있어서 부작용들이 나타나기에 개혁을 단계적으로 하는 게 맞다고 본다"라고 말했다.

그는 '검수완박'에 반발하며 지난 4일 전격 사퇴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과거 국정원 수사 당시 제가 법사위원장을 했기에 간간이 일이 있을 때마다 연락을 했었다"라고 했다. 박 후보는 여의도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와 윤 전 총장과의 연대설을 의식한 듯 "지금 현재 거론되고 있는 윤 (전) 총장과 안철수 후보와의 관계나, 윤 (전) 총장과 다른 후보와 관계들을 봤을 때 아마 관계에 있어서는 (윤 전 총장이) 저하고 가장 편하게 연락할 수 있는 사람일 것"이라고도 말했다.

한편, 현재 더불어민주당은 검찰의 수사·기소 완전 분리 법안을 4.7 보궐선거 이후 발의한 뒤 오는 6월께 통과시킨다는 방침이다.

태그:#박영선, #검수완박, #윤석열, #검찰, #검찰개혁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