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성남시는 코로나19 사태 속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을 위해 ‘가상현실(VR) 면접체험관’과 ‘화상 면접 채용의 날’을 운영에 들어간다.
 경기 성남시는 코로나19 사태 속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을 위해 ‘가상현실(VR) 면접체험관’과 ‘화상 면접 채용의 날’을 운영에 들어간다.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성남시가 코로나19 사태 속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을 위해 '가상현실(VR) 면접체험관'과 '화상 면접 채용의 날'을 운영한다. 

고글 형태의 VR기기를 착용하면 가상의 면접관이 등장해 실제 기업의 직무별 기출문제를 질문하는 방식이다. 응시자가 답변하면 대답 속도, 시선 처리, 목소리 톤 등 객관적인 사항을 분석해준다.

모의 면접 내용은 녹음파일로 제공해 자가학습을 할 수 있다. 면접에 관한 실전 감각을 키워 취업 성공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다.

VR 면접체험관은 기업별, 직군별 모의 면접 시스템으로, 오는 7일 성남시청 2층 일자리센터 상담실에 설치된다. VR 면접체험관은 성남일자리센터에 구직등록하면 사전 예약을 거쳐 이용할 수 있다.

화상 면접 채용의 날은 오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운영한다.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시청 2층 성남일자리센터 상담실에서 오디오가 장착된 노트북 화면을 통해 1대 1 비대면 면접을 진행한다.

이 기간 화상 면접은 사전에 6개 업체의 온라인 서류심사를 통과한 30명이 일정별로 참여한다.

태그:#성남시, #은수미, #VR, #가상현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