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최고위원. 사진은 지난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는 모습.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최고위원. 사진은 지난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는 모습.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15일 "최근 언론보도에 따르면 이명박 정부 때부터 추진된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법외노조화가 사실 국정원 주도로 치밀하게 계획·진행됐다는 것이 드러났다"라며 "선생님들의 노조 가입을 법으로 막는 나라는 OECD 중 우리나라를 제외하고는 없다, 세계 유례없는 타이틀을 떼내는 것을 교권 보호를 위한 또 하나의 계기로 삼았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박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박 최고위원은 "(이명박 정부 당시) 국정원장이 전교조 불법단체화를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청와대에 보고했고, 보수 학부모 단체에는 전교조에 대한 비판 여론 조성을 부탁했으며, 곧이어 노동부가 이 단체의 요청대로 시정명령을 내렸다는 의혹이 보도됐다"라며 "심지어 국정원이 보수 단체들에게 2년간 약 1억7000여만 원을 지급하면서 공작에 나선 것까지 보도됐다, 전교조 법외노조화가 정권의 전방위적 공작의 결과물인 게 확인됐다"라고 말했다.

박 최고위원은 "국정원이 이처럼 지속적으로 국내 정치에 개입하는 것도 차단해야 한다"라며 "국정원 개혁이 21대 국회에서 반드시 추진돼야 한다"라고도 덧붙였다.

전교조는 지난 2013년 10월 6만여 조합원 중 해직 교사 9명이 포함돼 있다는 이유만으로 고용노동부로부터 법외노조라 통보 받고 합법적 지위를 박탈당한 바 있다.

태그:#전교조, #박주민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