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한 맹정호 서산시장과 공무원들.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한 맹정호 서산시장과 공무원들.
ⓒ 서산시

관련사진보기

 
코로나19의 확산은 현저히 줄어들었지만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진들에 대한 응원의 물결은 더 세차지고 있다.

4일 맹정호 서산시장과 공무원들은 월례회의에서 코로나19 환자 진료와 치료에 힘쓰는 의료진들을 응원하는 릴레이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맹정호 시장은 "코로나19 치료 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리고,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극 실천해 지역 내 추가 전파를 막아낸 시민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코로나19 방역과 경제 활성화에 만전을 기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19 이후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선제적인 대응전략 마련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서산시는 그간 총 8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으나 지난 4월 17일 마지막 환자가 퇴원해 전원 완치됐으며, 3월 11일 이후 54일째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는 등 시의 적극적인 방역과 시민들의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으로 안정세를 이어가고 있다.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한 노박래 서천군수와 공무원들.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한 노박래 서천군수와 공무원들.
ⓒ 서천군

관련사진보기

 
같은 날 노박래 서천군수와 이교식 부군수, 각 부서장 등 41명도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며 의료진들을 응원했다.

참석자들은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한 상태로 '의료진 덕분에! 국민 덕분에!'라는 구호와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노 군수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모든 의료진과 어려운 상황에서도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끝까지 참여한 모든 국민이 진정한 영웅"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사회 관계망 서비스에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인 오른쪽 엄지손가락을 드는 모습을 사진·영상으로 올리고 응원 메시지와 함께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를 붙이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태그:#서산시, #서천군, #덕분에 챌린지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