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구도시철도건설본부는 지난 13일 대구시 북구 팔달동 경부고속도로 구간을 가로지르는 도시철도 3호선의 궤도빔을 연결했다.
 대구도시철도건설본부는 지난 13일 대구시 북구 팔달동 경부고속도로 구간을 가로지르는 도시철도 3호선의 궤도빔을 연결했다.
ⓒ 대구시

관련사진보기


대구도시철도건설본부는 지난 13일 오전과 오후 2차례에 걸쳐 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 건설공사 구간인 대구시 북구 팔달동 경부고속도로를 가로지르는 궤도빔 연결공사를 시행했다.

이날 연결공사는 도시철도 3호선 공사 중 최대 난공사로 꼽히는 곳으로 칠곡에서 시내로 들어오는 첫 관문인 경부고속도로를 횡단해 엑스트라도즈교와 궤도빔을 연결하기 위해 오전과 오후 각 10분씩 경부고속도로를 전면 통제하고 대형 크레인을 이용해 작업을 했다.

궤도빔은 길이 59미터에 이르고 높이 3.3미터, 폭 0.85미터, 무게는 100톤에 달하며 650톤급 대형특수크레인으로 경부고속도로 양측에 세운 교각 위에 무사히 연결했다.

한편 궤도빔 설치공사를 위해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순찰대, 경북지방경찰청과 함께 교통통제시뮬레이션을 실시하고 전문기관의 중장비 인전점검과 중량물 인양이동 등 시운전을 통해 안전한 공사를 위한 준비를 미리 하기도 했다.



태그:#도시철도 3호선, #궤도빔 설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