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학운동시민연합 제주연합회(회장 김정희)와 세계국학원청년단 제주지부(회장 김혜정)는 오늘 3월 1일 92주년 삼일절을 맞아 '대한민국의 역사독립을 외치다'라는 주제로 태극기몹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제주지역 이외에도 서울, 부산, 광주, 대구, 수원 등 전국 10개 도시 및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3.1절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고, 순국선열들의 뜨거운 정신과 의지를 느낄 수 있는 바른역사교육의 중요함을 알리고자 기획되었다.

오늘 3월 1일 오후 2시, 제주시청 어울림마당에서 태극무공연, 신나는 바숨공연, 취지문 낭독과 만세3창, 바른 역사를 알리는 역사OX퀴즈 퍼포먼스를 함께 시행하였다. 우리가 쉽게 접하는 많은 역사적 내용을 얼마나 바르게 알고 있는지를 OX퀴즈를 통해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그 외에도 태극기관련 판넬과 역사퀴즈 스티커판, 역사필수 앙케이트판을 설치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또한 세계국학원청년단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사이버의의병'(http://cafe.daum.net/cyber
shinsi)에서는 네티즌들과 함께 지난 2월 15일부터 온라인에서 92주년 3.1절 기념 대한민국 태극기몹 "대한민국을 사랑한다면 92시간 태극기와 함께 해주세요!"를 통해 삼일절 92시간 전부터 핸드폰과 트위터 등 각종 온라인에서 태극기 달기 운동을 진행 중이다. 또한 지속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역사필수! 수능필수!'와 '바른역사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학운동시민연합과 세계국학원청년단은 중국의 동북공정에 맞서 동북공정 저지 100만 서명운동을 전개하여 ICOMOS에 중국의 고구려유적 세계문화유산 단독 등재를 저지하는 항의서한을 보내 '고구려가 한국의 역사'임을 알리고 ICOMOS 파리회의 직전에 북한이 중국과 나란히 심사대상국으로 오르게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2004년 이후로는 3대 국경일 태극기몹 행사, 단군탄신일 및 단군모금운동, 온라인 홍익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한민족의 뿌리인 단군 할아버지에 대한 바른 인식을 이끌어 내고, 대한민국 국민들이 한민족의 우수한 정신과 철학, 하나 된 민족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사람들의 마음을 깨우는 태극무공연
 사람들의 마음을 깨우는 태극무공연
ⓒ 오지영

관련사진보기


잠시 삼일절을 생각하며 모두 함께 해요~!
▲ 잠시 삼일절을 생각하며 모두 함께 해요~! 잠시 삼일절을 생각하며 모두 함께 해요~!
ⓒ 오지영

관련사진보기


역사퀴즈스티커판입니다. 어느것이 정답일까요?
▲ 나도 한표~! 역사퀴즈스티커판입니다. 어느것이 정답일까요?
ⓒ 오지영

관련사진보기


즐거운 마음으로 마무리하는 신나는 공연이네요~! 내 어깨도 들썩들썩입니다!
▲ 신나는 공연도 함께 합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마무리하는 신나는 공연이네요~! 내 어깨도 들썩들썩입니다!
ⓒ 오지영

관련사진보기


추운날씨에도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기념촬영합니다. 대한민국 만세!!!!
▲ 삼일절 태극기몹 기념촬영~! 추운날씨에도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기념촬영합니다. 대한민국 만세!!!!
ⓒ 오지영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오지영 기자는 제주국학원 소속 입니다.



태그:#삼일절, #3.1절, #국경일, #태극기, #제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