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전라남도 나주시에 위치한 동신대학교
 전라남도 나주시에 위치한 동신대학교
ⓒ 동신대

관련사진보기


동신대, 39개 학과 1479명 수시모집

동신대학교가 우수학생 유치를 위해 2024학년도 일반학과 신입생에게 첫 학기 전액 장학금 지급을 결정했다.

동신대학교는 2024학년도 수시 모집으로 39개 학과에서 모두 1479명(정원 내 1359명, 정원 외 120명)을 선발한다고 4일 밝혔다.

정원 내 1359명은 ▲일반전형 ▲지역학생전형 ▲지역학생기회균형전형 ▲성인학습자전형 ▲실기전형 ▲특기자전형으로 나눠 모집한다.

일반전형은 군사학과(학생부 70%+면접 30%)를 제외한 모든 모집 학과가 학생부 성적 100%로 신입생을 뽑는다.

호남권(광주‧전남‧전북)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만 선발하는 지역학생전형은 학생부 70%와 면접 30%를 합쳐 평가한다. 단, 한의예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는 학생부 100%로 선발한다.

실기 전형은 학생부 20%와 실기 면접 80%, 특기자 전형은 학생부 10%에 대회 실적 90%를 합쳐 신입생을 선발한다.

올해 처음 신입생을 모집하는 성인학습자 전형에는 만 30세 이상만 지원할 수 있으며 학생부 성적 100%로 평가한다.

정원 외 ▲성인학습자전형 ▲농어촌학생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 ▲특성화고 졸업자전형은 모두 100% 학생부 성적으로 신입생을 뽑는다.

수시 원서 접수는 오는 9월11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학교 홈페이지와 원서접수 대행사를 통해 온라인으로 받는다.

면접과 실기 평가는 오는 10월24일 진행하고, 합격자는 11월6일 이전 발표할 예정이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는 한의예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는 12월13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일반학과 신입생 1151명 입학 등록금 면제
  
동신대학교 전경
 동신대학교 전경
ⓒ 동신대

관련사진보기


동신대는 2024학년도 수시 모집 일반학과 합격자들에게 우수인재장학금으로 입학 첫 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급한다.

올해 신입생을 모집하는 39개 학과 중 한의예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를 제외한 36개 학과의 수시 합격자들은 입학 첫 학기 등록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수시 모집 인원 기준 최대 1151명의 신입생이 이 같은 장학금 혜택을 받는다.

일반학과 신입생들은 또 수능과 학생부 성적에 따라 추가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수능 국어‧수학‧영어‧탐구(2과목 평균) 4개 영역의 평균 등급이 4.25 이내일 경우 4학기 등록금 전액, 3.75 이내는 8학기 등록금 전액을 수능우수장학금으로 받는다.

학생부 반영 과목 성적 평균이 1.00등급인 신입생에게는 2학기 등록금 전액을 학생부우수장학금으로 지급한다.

간호학과와 물리치료학과 수시 최초 합격자와 충원 합격자에게는 우수인재장학금 100만원과 수능 성적에 따른 입학우수장학금을 지급한다.

컴퓨터학과‧응급구조학과‧국제한국어학과 신설

동신대학교는 컴퓨터학과, 응급구조학과, 국제한국어학과를 신설하고 올해 첫 신입생을 모집한다.

컴퓨터학과는 미국의 클라우드 기반 고객 관계 관리(CRM) 업체이자 이 분야 세계 1위 기업인 '세일즈포스'와 협약을 맺고 국내 유일의 세일즈포스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응급구조학과는 전남지역 대학 중 유일하게 4년제 학부 교육체제를 갖췄다. 국제한국어학과는 졸업하는 동시에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국내외 학교, 교육기관 등에서 외국인이나 해외교포를 가르치는 한국어 전문교사가 될 수 있다.

이주희 동신대 총장은 "대학의 주인공인 우리 학생들이 등록금 걱정 없이 배움과 대학 생활의 즐거움을 깨닫고, 졸업 후에는 자신이 원하는 좋은 직업을 갖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정성껏 가르치겠다"고 말했다.
   

태그:#동신대, #수시모집, #장학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 제보 및 기사에 대한 의견은 ssal1981@daum.net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