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하남시는 10일 제6호 태풍 ‘카눈’의 북상에 지하차도, 반지하주택 등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경기 하남시는 10일 제6호 태풍 ‘카눈’의 북상에 지하차도, 반지하주택 등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 하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하남시가 10일 제6호 태풍 '카눈'의 북상에 지하차도, 반지하주택 등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기상청이 이날 오후 4시 30분에 발표한 방재 속보에 따르면 태풍 카눈은 충북 충주 남동쪽 약 30㎞ 육상에서 시속 31㎞로 북북서진하고 있다. 중심기압과 최대풍속은 각각 985hPa과 24㎧(시속 86㎞)이다.

이현재 시장은 이날 지난해 침수피해를 입은 반지하주택에 방문해 차수막 설치 상태와 태풍으로 인한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또한, 관내 전통시장을 찾아 소상공인의 피해 상황을 확인하고 신풍·조정 지하차도와 산곡2교 등 주요 시설 곳곳을 직접 방문해 태풍 대응 상황을 살폈다.

이현재 시장은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해 현장 위주의 적극적인 대응과 신속한 조치로 태풍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기상방송을 수시로 확인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는 태풍으로 인한 강한 바람과 많은 비에 대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소방·경찰 등 유관기관 간의 공동 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또한 하천 산책로와 등산로 등 태풍 피해 위험 지역을 사전 통제했다.

 

태그:#하남시, #이현재, #카눈, #태풍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