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신동헌 광주시장 당선자
 더불어민주당 신동헌 광주시장 당선자
ⓒ 신동헌 캠프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신동헌(66) 후보가 6·13 지방선거 기초단체장 경기 광주시장 선거에서 당선을 확정했다. 14일 새벽 6시 10분 기준 개표율 100%인 상황에서 신 후보는 61.1%(9만 4217 표)를 얻으며 4만 8637 표를 얻은 자유한국당 홍승표(62) 후보를 4만 5천여 표 차이로 따돌리며 당선을 확정했다. 남궁형 바른미래당 후보는 5.8%인 8983표, 무소속 하성권 후보는 1.5%인 2265표를 얻었다.

신동헌 당선자는 "믿고 선택해주신 광주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승리는 광주변화를 열망하는 위대한 광주시민의 승리"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많은 시민 분들과 만나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며 "지난 16년간 무능하고 무책임했던 자유한국당의 지역독주를 막아달라는 절박한 심정으로 저를 선택해주신 한 분 한 분의 마음을 소중히 간직하겠다"고 다짐했다.

신 당선자는 "교통난과 난개발 문제 해결하겠다. 교육예산 2배로 확대해 부끄럽지 않은 교육도시를 만들겠다"며 "시민존중 복지로 장애인과 노인 등 어려움이 큰 이웃과 함께하는 광주,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이 일할 맛 나는 광주, 농업인의 어려움을 가장 잘 아는 시장, 문화광주로의 도약을 위해 광주의 문화인들과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끝으로 "선의의 경쟁을 펼쳐주신 홍승표 후보님, 남궁형 후보님, 하성권 후보님께도 감사와 함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열심히 일하겠다. 광주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신동헌 당선자는 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을 졸업한  KBS제작단 부장 PD출신이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지역위원회 국회의원선거대책본부장(2008, 2012, 2016)과 더불어민주당 광주지역위원회 대통령선거대책본부장(2017)을 역임했다. (현)더불어민주당 도시농업발전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신동헌 광주시장 당선자
 더불어민주당 신동헌 광주시장 당선자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신동헌, #홍승표, #광주시장, #광주시, #경기미디어리포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