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누구에게나 좋은 대학에 들어가고 좋은 회사에 들어가면 인생이 끝나는 줄 알았던 때가 있다. 그것을 위해 언제부터인가 열심히 공부했다. 때론 지치기도 하지만 끝이 점점 보이기 시작하면 힘이 나는 것만 같았다. 그런데 그것은 신기루였다. 직장인이 되어도 공부는 계속해야 하는 일이었다. 속은 기분이었지만 따질 곳도 없고 따져봐야 소용도 없다.

<60분공부법>
 <60분공부법>
ⓒ 길벗

관련사진보기

누군가는 승진을 위해, 다른 누군가는 새로운 삶을 위해 직장이라는 최종 관문처럼 보이는 곳에 있으면서도 공부를 계속한다. 다른 점이 있다면 시간이 그리 넉넉지 못 하다는 것이다. 때문에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하고, 특별한 공부 방법도 필요하다.

이런 이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책으로 <60분 공부법>을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은 꾸준히 공부를 해야 하는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 '60분 공부법'이라는 방법을 제시해 실제로 공부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은 실전적인 이야기들을 많이 담고 있는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든다. 평소 공부법은 물론이고 시험을 앞둔 30일 전, 7일 전, 하루 전에 해야 할 것들을 잘 나열해 놓았다. 특히, 일본 도서의 번역본인 이 책에 실제 한국인들의 실천법과 사례, 수기들을 담아 놓아 이질감도 줄였다. 책 출간 전 베타 테스터와 체험단, 기자단 등과 함께 준비한 결과물이고 그만큼 공을 많이 들인 책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다.

책 '60분 공부법'을 가지고 있으니 왠지 든든하다. 이 책의 표지에 적힌 대로 소개된 공부법을 완벽히 마스터해 아무리 어려운 시험도 합격하고,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습관을 기르고 업무 효율도 올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으로 개인 생활에 충실해져 최종적으로 인생이 180도 달라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덮어본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블로그 <소리없는 영웅의 깜냥>(http://hush-now.tistory.com)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60분 공부법 - 토익, 자격증, 취업을 거머쥐는 마법의 시간 관리

야먀모토 노리아키, 김정환, 길벗(2013)


태그:#60분 공부법, #길벗 출판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