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백제의 고도 부여에 가면 백제시대에 만들어진 인공연못 궁남지가 있다. 서동(백제 무왕)과 신라 선화공주의 국경을 초월한 사랑이야기가 전해지는 연꽃명소다. 연인과 함께 가면 아름다운 사랑이 이뤄진다는 설도 있다. 백제의 마지막 수도에서 무왕이 통치했던 시절에 만들어져 오랜 세월 논, 밭으로 가꿔지다가 복원되면서 현재는 12만 평의 연못이 됐다.

궁남지는 서동(백제 무왕)과 신라 선화공주의 국경을 초월한 사랑이야기가 전해지는 연꽃명소다.  <출처=부여군청 문화관광과>
 궁남지는 서동(백제 무왕)과 신라 선화공주의 국경을 초월한 사랑이야기가 전해지는 연꽃명소다. <출처=부여군청 문화관광과>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충남 부여군 서동공원(궁남지)에서 '2014 부여서동연꽃축제'가 열린다. 전국의 수많은 관광객은 물론 아름다운 연꽃을 담으려는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축제이기도 하다. 부여문화원 주관·부여군 주최로 내달 17일(목)부터 20일(일)까지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연꽃愛 피어나는 백제향'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무왕의 탄생설화가 있는 초가형 생가 미니어처 조성을 비롯해 체험행사,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에 의해 3년 연속 유망축제로 선정된 바 있으며 연꽃이 피어오르는 6월부터 8월 중순까지 관광객의 발길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 단계 높은 축제로의 도약 및 관광객 맞이를 위해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개최되는 보령머드축제와 손잡고 공동 홍보를 통해 성공적인 축제를 지향하고 있다.

지난 2001년부터 연을 심기 시작해 ‘연꽃 세상’으로 거듭났다. <출처=부여군청 문화관광과>
 지난 2001년부터 연을 심기 시작해 ‘연꽃 세상’으로 거듭났다. <출처=부여군청 문화관광과>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이전에는 궁남지를 찾아 역사 속으로 스러져간 옛 백제의 흔적을 찾았다면 요즘에는 다양한 연꽃 감상에 방점이 찍혀 있다. 지난 2001년부터 연을 심기 시작해 '연꽃 세상'으로 거듭났다.

부여군에 따르면 서동과 선화공주 조형물을 조성한 서동존을 비롯해 학습존, 사랑존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궁남지에서 채취한 연씨·연밥을 이용한 팔찌·인형 만들기, 나무곤충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장 운영과 연잎과 연근, 마를 이용한 음식과 음료 등을 직접 맛볼 수 있다.

아울러 연꽃 사생대회, 글짓기대회 등 경연프로그램 운영, 궁남지와 연꽃을 은은한 조명 아래 감상할 수 있도록 경관 조명과 문화공연에 초점을 둔 야간 중심의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축제장내 물안개터널, 쉼터 등 편의시설을 증설해 최대한 관람객 편의를 도모한다.

서동존, 학습존, 사랑존 등을 비롯해 연씨·연밥을 이용한 팔찌·인형 만들기, 나무곤충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출처=부여군청 문화관광과>
 서동존, 학습존, 사랑존 등을 비롯해 연씨·연밥을 이용한 팔찌·인형 만들기, 나무곤충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출처=부여군청 문화관광과>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이번 축제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려면 축제 기간 동안의 날씨를 파악하는 일은 필수다.

축제기간 예상날씨
 축제기간 예상날씨
ⓒ 신정아

관련사진보기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축제 기간에는 대체적으로 구름만 많은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한낮 기온은 27∼29℃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가 되겠다. 다만 19일(토)에는 점차 흐려져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겠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부여군청 문화관광과(☎041-830-2921)로 문의하면 된다.

덧붙이는 글 | 신정아(jungah63@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태그:#연꽃, #부여서동연꽃축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