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전국 지방자치단체 행정 전산망에 장애가 발생한 17일 오전 서울의 한 구청 종합민원실 내 통합민원발급기에 네트워크 장애 안내문이 붙어있다
▲ 전국 지자체 행정 전산망 장애 발생 전국 지방자치단체 행정 전산망에 장애가 발생한 17일 오전 서울의 한 구청 종합민원실 내 통합민원발급기에 네트워크 장애 안내문이 붙어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광주 서울=연합뉴스) 손상원 양정우 기자 = 17일 오전 전국 지자체 공무원들이 사용하는 행정전산망인 '세올'에서 인증 문제 등에 오류가 생겨 현장 민원 업무가 지연되고 있다.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 통화에서 "오늘 오전 지자체 공무원 행정전산망인 '세올'에서 전산 오류가 생겼다. 인증 문제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자세한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같은 문제로 인해 지자체 공무원들이 업무를 보지 못하는 것은 물론 행정복지센터 민원업무 처리도 일부 지연되고 있다.

전남 광주시 경우 이날 오전 9시께부터 행정 포털 등 시와 자치구 전산망이 작동하지 않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주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행정망이 작동하지 않아 복구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행정망장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