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거제시 장목면 구영리와 송진포리 일대에 조성될 기업혁신파크 조감도. @서일준의원실 제공
 거제시 장목면 구영리와 송진포리 일대에 조성될 기업혁신파크 조감도. @서일준의원실 제공
ⓒ 거제신문

관련사진보기


기업도시개발 특별법에 의거해 민간기업이 주도해 투자·개발하는 '기업혁신파크' 선도 사업에 경남 거제시 장목면 구영리와 송진포리 일대가 최종 선정됐다.

기업혁신파크는 기존 기업도시의 지원 혜택뿐만 아니라 기업과 지자체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기업이 원하는 개발·투자가 가능하도록 합리적인 개발규제 완화와 여러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시행자와 입주기업에 대해서는 ▴법인세 및 재산·취득세 등 세제 지원 ▴임대료 감면 ▴토지수용권 등의 혜택이 지원된다.

장목면 구영리와 송진포리 일대 약 52만평에 조성될 거제 기업혁신파크는 총사업비 약 1조4000억원을 투자해 국제적 해양관광단지와 정주 시설을 조성하고, 기업유치·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업지구를 조성한다. 오는 2028년 부지조성을 완료하고 2030년에 개발 완료할 예정이다.

오는 2030년 거제 기업혁신파크의 조성이 완료되면 2조4720억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1조 405억원의 부가가치 유발·1만6218명의 고용유발·연간 450만명의 관광객을 유치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기업혁신파크 유치에 앞장 선 서일준 국회의원은 "이번 기업혁신파크 유치를 통해 2조4720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기업 유치·지역경제 성장·인구 유입 등의 여러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며 "거제 기업혁신파크가 지방 균형발전의 초석이 되는 지역거점 조성전략이자 국정과제로 추진되는 만큼 성공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기업혁신파크 유치를 위해 고생한 박종우 거제시장과 거제시·경남도 관계자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거제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거제, #기업혁신파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단체회원으로 경남 거제시의 전반적인 현황 및 사건사고 등을 알리고자 함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