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찬진 인천시 동구청장 예비후보는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지방선거를 "불통과 쇄락의 4년에 대한 심판"으로 규정했다. 국민의힘과의 통합과 관련해서는 "통합정신을 살려 공천에 배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김찬진 인천시 동구청장 예비후보"  김찬진 인천시 동구청장 예비후보는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지방선거를 "불통과 쇄락의 4년에 대한 심판"으로 규정했다. 국민의힘과의 통합과 관련해서는 "통합정신을 살려 공천에 배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최도범

관련사진보기

 
김찬진 인천시 동구청장 예비후보(국민의당)는 "동구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바로 세울 4년"을 이번 선거의 의미로 설명했다.

지난 4일 <인천게릴라뉴스> 인터뷰에서 김찬진 예비후보는 "민주당이 집권인 지난 4년 동구는 불통과 쇄락의 4년이었다"며 "인천의 중심이자 인천 그 자체였던 우리 동구가 지난 4년 간 어쩌다가 이 지경이 되었는지에 대한 구민들의 평가와 심판이 있어야 한다. 이번 지방선거가 그 평가와 심판의 장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난 4년의 불통과 쇄락으로 동구는 그 정체성 마저 흔들리고 있다. 오죽하면 중구 정치인들 사이에서는 동구를 흡수통합하려는 움직임까지 있다"며 "이건 동구 구민으로서 매우 불쾌한 일이다. 저 자신이 '동구·중구 통합'에 반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 통합은 동등한 입장에서 상호 발전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특히, '동구·중구 통합' 문제는 정치적으로 제기되고 판단될 문제가 아니다. 깊은 논의와 숙고가 필요한 문제이다. 그런 의미에서 선거를 앞두고 제기되는 현 상황에 우려를 표한다"며 "행정구역을 통합한다는 것은 명칭부터 시작해, 구청을 어디에 두고, 산하 기관을 어떻게 재배치 할 것인가 등 해결하고 합의해야할 문제가 한둘이 아니다. 논의는 하되 성급하게 서두를 문제는 아니다"라고 잘라 말했다.

또한, 김 예비후보는 수년째 지속되는 '인구감소문제'를 지적하며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현재 동구는 계속해서 인구가 줄고 있다. 재개발·재건축을 이유로 들지만, 그것만으로는 설명되지 않는 부분이 분명히 있다"며 "인천광역시 전체로 보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데 유독 동구만 나날이 침체되고, 발전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 이 참담한 현실을 바꿔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선 새로운 인물이 나서 동구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혁신 변화를 위해서는 기존 정치권에 물들지 않으면서도 젊어야 한다. 그렇다고 무조건 젊기만 해서도 안된다. 분명한 전문적 식견과 비전이 있어야 한다"며 "저는 안철수 대표와 10여년 정치행보를 함께하며, 정치적 동지이자 의사동료로서, 그리고 과학과 기술혁신을 신봉하는 전문가로서 과학적 정치, 혁신적 변화를 줄기차게 요구해 왔고, 이제 그 시작을 인천 동구에서 시작해보려 한다"고 말했다.
 
김찬진 인천시 동구청장 예비후보는 동구의 초대 현안을 인구감소 문제로 꼽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특단의 대책을 요구했다. 아울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동구·중구 통합'과 관련해서는 "동등한 입장에서의 추진"을 강조했다.
▲ "김찬진 인천시 동구청장 예비후보"  김찬진 인천시 동구청장 예비후보는 동구의 초대 현안을 인구감소 문제로 꼽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특단의 대책을 요구했다. 아울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동구·중구 통합"과 관련해서는 "동등한 입장에서의 추진"을 강조했다.
ⓒ 최도범

관련사진보기

   
동구 발전 방향에 대해 김찬진 예비후보는 '문화와 역사의 도시 동구', '보고 싶은 도시 동구', '첨단의 미래를 먼저 만나는 동구', '젊은 동구', '삶이 풍요로운 동구'를 비전으로 제시했다.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화도진을 중심으로 한 역사 관광 벨트 구축 ▲청년주거특구 조성 ▲첨단 산업단지 유치 ▲원도심 교육육성을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 추진 ▲교통체계의 획기적인 개선 ▲차별적 의료·복지 체계 구축 등을 우선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이 합당을 추진 중인 것과 관련해 김찬진 예비후보는 "정권교체라는 대의에 따라 윤석열 후보와 안철수 후보가 단일화에 합의했고, 결국 윤석열 대통령을 탄생시켰다. 이 과정에서 안철수와 국민의당을 지지했던 많은 분들의 실망과 허탈함이 있었다. 이번 선거는 그 분들의 실망과 허탈함을 위로하고 진정으로 하나되는 선거가 돼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공천에 있어서 국민의당에 대한 분명한 배려와 양보가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공동정부 너머 하나된 통합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윤 당선인의 생각 역시 다르지 않으리라 본다. 국민의힘에서도 이러한 점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라며 "이번 지방선거 공천에서부터 단일화, 통합의 정신이 발현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인천게릴라뉴스(www.ingnews.kr)에도 실립니다.


태그:#김찬진, #인천시 동구청장 예비후보, #국민의당, #지방선거, #인천시 동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인천을 사랑하고, 자랑스러워하는 인천사람입니다. 오직 '인천을 위한 언론', '인천과 인천시민의 이익에서 바라보는 언론'..."인천이 답이다. 인천주의 언론" <인천게릴라뉴스> 대표기자 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