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TV] 남 찾은 북 현송월... 여유만만
ⓒ 오마이TV

관련영상보기


평창 동계올림픽 예술단 파견을 위한 북한 사전점검단이 21일 남한을 찾았다.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 7명은 오전 8시57분께 군사분계선(MDL)을 통과해 9시2분께 경기 파주의 남북출입사무소(CIQ)에 도착했다.

이후 15분간 출입경 절차를 밟은 북측 점검단은 오전 9시17분께 절차를 마무리하고 차량에 탑승해 서울역으로 향했다.

약 1시간 만인 오전 10시22분께 서울역에 도착한 점검단은 곧바로 강릉행 KTX 8호차에 올라타 강릉으로 향했다.

이 과정에서 점검단 단장인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은 웃음 띤 얼굴로 여유를 보였으며 환영나온 시민들에게 손을 들어 인사하기도 했다.

(영상제공: 통일부)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할 예정인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을 이끌고 방남한 현송월 심지연관현악단 단장이 21일 오후 강원도 강릉아트센터를 둘러본 뒤 이동하고 있다.
▲ 강릉아트센터 점검한 현송월 단장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할 예정인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을 이끌고 방남한 현송월 심지연관현악단 단장이 21일 오후 강원도 강릉아트센터를 둘러본 뒤 이동하고 있다.
ⓒ 사진공동취재단

관련사진보기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북한예술단 사전점검단의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과 일행이 21일 오후 강원도 강릉아트센터를 둘러본 뒤 이동하고 있다.
▲ 강릉아트센터 점검한 현송월 일행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북한예술단 사전점검단의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과 일행이 21일 오후 강원도 강릉아트센터를 둘러본 뒤 이동하고 있다.
ⓒ 사진공동취재단

관련사진보기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을 비롯한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 북한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1일 오전 서울역에서 출발한 KTX를 타고 강릉으로 향하고 있다.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을 비롯한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 북한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1일 오전 서울역에서 출발한 KTX를 타고 강릉으로 향하고 있다.
ⓒ 통일부제공

관련사진보기




태그:#현송월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냉탕과 온탕을 오갑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이 정도면 마약, 한국은 잠잠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