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전두환 전 대통령이 2015년 6월 29일 오전 서울 연희동 자택에서 황교안 국무총리와 환담하고 있다.
 전두환 전 대통령이 2015년 6월 29일 오전 서울 연희동 자택에서 황교안 국무총리와 환담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5.18광주민중항쟁과 관련한 당시 신군부의 행위가 드러나고 있는 가운데 청년당 창당추진위원회가 30일 성명서를 통해 '5.18 학살자 전두환을 즉각 재구속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청년당 창준위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살아있는 미완의 역사인 5.18 의 감춰진 진실이 온 국민을 충격에 빠뜨리고 있다"면서 "5.18 당시 광주에 투입된 육군 헬기 조종사들은 발칸포나 기관총으로 무장하고 2000발의 실탄을 싣고 작전 임무를 수행했다고 진실을 고백하고 나섰다"고 말했다.

이어 "5.18 발포명령에 관한 군 내부 문건도 최초로 공개됐다. 문건에는 '실탄 장전 및 유사시 발포명령 하달, 1인당 20발'이라는 발포명령 내용이 적시되어 있었다"면서 "그러나 국민을 상대로 학살 전쟁을 한 전두환은 여전히 회고록까지 출판하며 떵떵거리며 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청년당 창준위는 계속해서 "과거 전두환 등 신군부에 대한 처벌은 5.18 진상규명이 안 된 상황에서 이뤄졌다"면서 "잘못했다고 반성도 하지 않았는데 용서를 해 준 과거는 5.18 민주화운동에 대한 왜곡 세력마저 양산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청년당 창준위는 이 같이 강조한 후 "무고한 광주시민을 학살한 전두환 등 신군부에 대한 처벌은 다시 이루어져야 한다"면서 "우리는 5.18에 대한 전면적인 진상 규명과 책임자 전두환의 재구속 수사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청년당 창준위는 29일부터 '5.18 학살자 전두환 재구속수사 촉구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서명주소->https://goo.gl/X8hUdW


태그:#청년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