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정승관, 여신주현

관련사진보기


ⓒ 정승관, 여신주현

관련사진보기


ⓒ 정승관, 여신주현

관련사진보기


ⓒ 정승관, 여신주현

관련사진보기


ⓒ 정승관, 여신주현

관련사진보기


모내기 철입니다. '꿈틀리 인생학교' 학생들도 오늘(5월 31일) 오전, 강화도의 한 논에서 모내기를 하고 있습니다.

30명의 학생들이 대부분 난생처음 모내기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꿈틀리 인생학교는 1년 짜리 '쉬어가는 학교'로 덴마크의 에프터스콜레를 모델로 하고 있습니다. 중학교 3학년을 졸업했거나 고등학교 1학년을 마치고 온 학생들이 '옆을 볼 자유'를 누리면서 인생을 설계합니다.

중요한 활동 중 하나가 바로 '농사'입니다. 학생들은 두 농가의 논을 빌려 파종부터 수확까지 농사의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합니다. 다음은 모내기를 한 학생들의 소감입니다.

"재밌었어요. 근데 모를 심는 것보다 모를 심기 위해 몇개씩 뜯어내는 게 더 힘든 것 같아요."
"몸이 힘들진 않은데, 제몫을 다 심고 다른 친구들을 기다리는 게 힘들었어요. 인고의 시간이었어요."
"생각보다 쉬웠어요. 노하우가 생겨서 다음에 하면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여신주현이 현장 취재하고, 최예린이 썼습니다.



태그:#모이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