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02년 대선 당시 노무현 후보의 민주당도 113억 원의 불법 대선자금을 받았다. 한나라당이 받은 823억 원이 차떼기라고 비난한다면 113억 원은 '무슨 떼기'인지 노무현 후보의 최측근인 문재인 대표가 답해 주기 바란다."

새누리당이 이완구 국무총리 해임건의안 정국을 주도하고 있는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를 난타하고 있다.

문 대표가 4·29 재보선을 일주일 정도 앞두고 새누리당을 겨냥해 "차떼기 정당의 DNA가 흐른다", "우리나라 최고 꼭대기에서는 썩은 내가 진동한다" 등의 맹공세를 퍼붓자 반격에 나선 것이다.

새누리당으로서는 잊고 싶은 과거인 2002년 대선자금 사건까지 꺼내 '물귀신 작전'을 펼치고 있다.

황교안 장관 "참여정부 이례적인 사면에 국민들 우려"

황교안 법무부 장관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성완종 관련 불법자금 수수의혹에 대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 '성완종 리스트' 관련 질의에 답변하는 황교안 황교안 법무부 장관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성완종 관련 불법자금 수수의혹에 대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박대출 새누리당 대변인은 20일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노무현 정부 때 특별사면을 두 차례 받은 사실을 언급하면서 "이 특별사면에 대한 의혹은 검찰 수사를 통해 밝혀져야 한다"라며 검찰 수사를 촉구했다.

이어 "당시 청와대 비서실장과 민정수석으로 재직하고 있었던 문 대표도 조사 대상에서 예외가 될 수 없을 것"이라며 "문 대표 역시 자중해야 할 위치에 있는 것이 아닌지 묻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같은 당 김진태 의원도 이날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현안보고 자리에서 황교안 법무장관을 상대로 "만약 (성완종 전 회장의) 사면 로비가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 이는 돈을 받고 사면한 것"이라며 검찰 수사를 촉구했다.

황 장관도 '성 전 회장이 참여정부에서 두 번의 특별사면을 받은 게 흔한 일이냐'는 질문에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이례적인 사면에 대해 국민들이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맞장구를 쳤다. 

'차떼기의 추억' 꺼내든 새누리당... "문재인 대표 113억 입장 밝혀야"

새누리당은 야당 공세용으로 2002년 차떼기 사건도 먼저 언급했다. 박대출 대변인은 "민주당이 받은 113억 원의 불법 대선자금은 한나라당이 받은 823억 원보다 액수가 조금 적을 뿐, 불법 대선자금을 적게 받았든 많이 받았든 일단 받았다면 남탓만 할 일이 아니다"라고 비난했다.

박 대변인은 또 "한나라당은 당시 당사를 팔고 천안연수원도 국가에 헌납해서 불법자금 문제를 해결하고 국민에게도 속죄했다"라며 "반면 당시 열린우리당은 사회 환원의 방법으로 변제하겠다고 했지만 당명이 새정치민주연합으로 바뀐 지금까지 그 약속은 지켜지지 않고 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문 대표는 113억 원에 대해 입장을 분명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태그:#차떼기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