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0·26 서울시장 보궐 선거 당시 중앙선관위에 대한 디도스 공격을 주도한 혐의를 받고 있는 여권 인사들 간의 돈 거래 은폐에 청와대 연루 의혹이 제기되면서 야권이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다. 18일 공식 출범한 민주통합당에서는 "청와대 개입이 사실이라면 대통령 탄핵감"이라는 주장까지 제기됐다.

 

민주통합당 당권 도전에 나선 문성근 '백만송이 국민의 명령' 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오찬간담회에서 "디도스 공격에 청와대 연루설이 나오고 있는데 이는 국정조사권을 발동해 완벽하게 밝혀내야 하는 사안"이라며 "만약 청와대와 이명박 대통령이 개입된 게 분명하다면 대통령 탄핵 사안"이라고 말했다.

 

문 대표는 "내곡동 땅의 경우 이 대통령 자신이 사실상 법을 어겼다는 것을 시인했다"며 "그럼에도 노무현 전 대통령 시절 탄핵이 갖는 의미가 워낙 커서 탄핵을 언급하지 않았던 것 같다"고 밝혔다.

 

문 대표는 또 한나라당에 국정조사 수용도 촉구했다. 그는 "정부여당 인사들이 헌법기관을 공격한 것은 테러 행위인데 이를 어떻게 덮고 갈 수 있겠느냐"며 "국정조사를 회피한다면 한나라당의 위기탈출이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19일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장 선출을 앞두고 있는 박근혜 전 대표에 대해서도 "박 전 대표 스스로 강해지려면 디도스 문제를 확인해야 할 것"이라며 "그것을 덮고는 그분도 상당히 어려워 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근혜, 디도스 문제 확인해야"... 국정조사 촉구

 

역시 민주통합당 당권 도전 채비를 하고 있는 우제창 의원도 "대한민국은 대의제 민주주의를 기본적인 통치방식으로 정하고 공정한 선거사무를 전담할 선관위를 독립된 헌법기관으로 두었다"며 "그런데 청와대가 헌법기관을 공격한 사건에 개입했다면 이는 당연히 대통령 탄핵감"이라고 밝혔다.

 

우 의원은 청와대 은폐 의혹에 대해서도 "청와대는 디도스 사건과 관련해 어떠한 영향력도 행사한 바가 없다고 했지만 분명한 것은 경찰과 청와대 고위관계자와의 두 차례 통화"라며 "경찰은 수사팀의 판단과 수사상황을 전한 것 뿐이라고 하지만 청와대 행정관이 연루된 사건에 청와대 고위관계자에게 상황을 전달한 것 자체가 문제가 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우 의원은 "이번 사건은 권력 눈치를 보며 사건을 축소 은폐한 경찰과 이 과정에 청와대가 직접 개입한 권력형 비리"라며 "반드시 국정조사, 특검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라도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당 대변인도 공세에 나섰다. 김유정 원내대변인은 "우발적 단독범행이라는 수사결과로 조롱거리가 된 것도 모자라 청와대가 핵심 내용을 덮은 게 사실이라면 결코 용서 받지 못할 범죄"라며 "만일 사이버테러 금전 거래를 청와대가 덮었다면 이명박 정권은 즉각 간판을 내리고 퇴진해야 마땅하다"고 논평했다. 


태그:#디도스, #문성근, #박근혜, #우제창, #민주통합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