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야구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가 29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2024 메이저리그 개막전에서 안타를 터뜨렸다

미국프로야구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가 29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2024 메이저리그 개막전에서 안타를 터뜨렸다 ⓒ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소셜미디어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빅리그 데뷔전에서 안타를 치고 타점도 올렸다.

이정후는 29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4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본토 개막전에서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했다. 

한국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에서 이정후와 함께 뛰었던 선배 김하성은 샌디에이고의 주전 유격수로 나섰다. 

데뷔전서 안타 터뜨린 이정후... 타점으로 견제사 만회 

한국인 선수로는 27번째이자 타자로는 12번째로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이정후는 긴장한 듯 1회초 첫 타석에서는 샌디에이고 선발 투수인 다르빗슈 유에게 3구 삼진을 당하며 허탈하게 돌아섰다. 

3회초 두 번째 타석에서는 1루수 직선타를 날려 타격감을 찾은 이정후는 마침내 5회초 세 번째 타석에서 첫 안타를 터뜨렸다. 

팀이 1-0으로 앞선 주자 없는 상황에서 다르빗슈와 풀카운트 접전을 벌인 이정후는 높은 싱커를 받아쳐 중견수 앞에 떨어지는 안타로 1루를 밟으면서 자신의 메이저리그 첫 안타를 기록했다. 

다만 후속 타자 호르헤 솔레르 타석 때 2루 도루를 훔치려다가 다르빗슈의 견제에 걸려 횡사하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그러나 이정후는 양 팀이 2-2 동점으로 맞선 7회초 1사 1, 3루의 찬스에서 타석에 들어섰다. 샌디에이고는 이정후를 막기 위해 일본프로야구 구원왕 출신인 좌완 마쓰이 유키를 마운드에 올리며 '한일전'이 열렸다.

마쓰이의 폭투로 2, 3루가 된 상황에서 이정후는 마쓰이의 높은 포심 패스트볼을 받아쳐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3루 주자를 홈에 불러들이면서 자신의 메이저리그 첫 타점까지 올렸다. 

샌디에이고 주전 유격수 김하성, 멀티출루 활약 
 
 미국프로야구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이 29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2024 메이저리그 개막전에서 안타를 기뻐하고 있다

미국프로야구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이 29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2024 메이저리그 개막전에서 안타를 기뻐하고 있다 ⓒ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소셜미디어

 
지난달 20∼21일 서울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공식 개막전 서울시리즈에서 7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던 김하성은 이날 5번 타자로 나섰다. 

2회말 첫 타석에서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난 김하성은 팀이 0-1로 끌려가던 5회말 두 번째 타석에서 샌프란시스코 에이스 로건 웹의 투심을 받아쳐 상대 중견수 이정후 앞으로 날아가는 자신의 시즌 첫 안타를 터뜨렸다. 

김하성의 안타로 무사 1, 3루 찬스를 잡은 샌디에이고는 유릭슨 프로파르의 적시타, 타일러 웨이드의 내야 땅볼을 묶어 2-1로 역전에 성공했다.

6회말 세 번째 타석에서 유리한 볼카운트를 끌어내면서 고의사구를 얻어내 멀티 출루에 성공했고, 7회말 네 번째 타석에서는 6구까지 가는 접전 끝에 루킹 삼진을 당하면서 이날 경기를 마쳤다.

경기는 샌프란시스코 불펜을 무너뜨린 샌디에이고가 6-4로 승리했고, 김하성은 3타수 1안타 1볼넷을 기록했다. 

비록 팀은 패했으나 이정후는 3타수 1안타 1타점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렀다. 시범 경기에서 35타수 12안타(타율 0.343), 1홈런, 5타점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이정후는 정규리그에서도 상승세를 이어가며 활약을 기대케 했다. 

밥 멜빈 샌프란시스코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메이저리그 데뷔전에서 안타를 친 이정후가 인상적이었다"며 "왼손 투수를 상대로 역전 타점을 올린 것도 생산적이었다"라고 칭찬했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메이저리그 이정후 김하성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