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광주지방검찰청 반부패강력수사부 수사관들이 지난달 6일 오전 ‘검경 사건 브로커’ 공직비리 의혹과 관련 광산구 소촌동 광주경찰청장 집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위해 들어서고 있다.
 광주지방검찰청 반부패강력수사부 수사관들이 지난달 6일 오전 ‘검경 사건 브로커’ 공직비리 의혹과 관련 광산구 소촌동 광주경찰청장 집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위해 들어서고 있다.
ⓒ 안현주

관련사진보기

 
[기사보강 : 1월 11일 오전 10시 30분]

'검경 사건 브로커'와 유착된 경찰인사 비리를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광주‧전남경찰청 관서에 대한 대대적인 추가 압수수색에 나섰다.

이번 압수수색 대상은 지난달 1차 압수수색을 진행했던 A 치안감 주거지에 더해 일선 경찰서장실 3곳도 포함됐다.

광주지방검찰청 반부패강력수사부(부장 김진호)는 11일 오전 A 치안감의 서울 주거지와 광주경찰청 등지에 수사관들을 보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하고 있다.

검찰은 지난해 12월에도 A 치안감의 전임지인 광주경찰청장 집무실과 서울 주거지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이고, A 치안감을 소환해 한차례 조사를 진행했었다.

이번에는 A 치안감의 배우자를 상대로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광주경찰청 경무기획정보화장비과와 A 치안감 재직 당시 인사계에 근무한 경찰관 집무실, 첨단지구대, 장성·보성경찰서장 집무실 등지에서도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

검찰은 A 치안감이 광주경찰청장 재임 시절 B 경감(당시 경위)으로부터 금품을 받았다는 혐의에 대해 수사 중이다.

지난해 11월 광주경찰청에 대한 첫 번째 압수수색을 벌여 A 치안감 재임 시절인 2021년 7월부터 2022년 6월까지 경정급 이하 승진 인사 자료를 확보했다.

현재 직위 해제된 A 치안감과 전임지 광주경찰청에 대한 압수수색은 이번을 포함해 두 차례 진행됐다. 광주경찰청 관서에 대한 압수수색은 이미 수차례 이뤄졌다.

 
 

태그:#사건브로커, #압수수색, #치안감, #광주경찰, #전남경찰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신문과 통신 기자를 거쳐 오마이뉴스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기사 제보와 제휴·광고 문의는 press@daum.net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