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시즌 최고 타자로 도약한 KT 멜 로하스 주니어

올시즌 최고 타자로 도약한 KT 멜 로하스 주니어 ⓒ kt위즈

 
24일부터 수원 kt 위즈 파크에서 열리는 주말 3연전에는 '진짜'와 '진짜'의 격돌이 펼쳐질 예정이다.

타율-홈런-타점 등 도루를 제외한 타격 7개 부문 전체 타이틀 경쟁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강력한 MVP 후보인 kt 위즈 멜 로하스 주니어가 강력한 투타 전력으로 시즌 내내 선두 자리를 내주지 않고 있는 NC 다이노스의 1-3선발을 상대하기 때문이다.

올시즌 로하스는 KBO 투수들에게 공포의 대상이다. 홈런은 24개로 18개를 기록 중인 NC 알테어와 적지 않은 격차를 유지 중이고, 타율 역시 4할에 가까운 0.395의 수치를 기록하며, 2위인 페르난데스(0.372)와 멀찍이 떨어져 선두를 질주 중이다.

※ 2020 KBO리그 홈런 순위
 
 2020시즌 홈런 순위 (7월 23일 기준) (출처=야구기록실,KBReport.com)

2020시즌 홈런 순위 (7월 23일 기준) (출처=야구기록실,KBReport.com) ⓒ 케이비리포트

 
정교함과 파워를 겸비한 로하스는 뚜렷한 약점이 없기에 상대 투수들의 골머리를 앓게 만들고 있다. 스위치 히터인 로하스가 좌타석에 들어설 때마다 강한 타구를 만들어 내는 좌타자에 대비해 가동되는 수비 쉬프트로 우측에 내야수를 배치시키기도 하지만 로하스는 보란 듯이 밀어쳐서 상대 수비진을 난감하게 한다.

그렇다고 해서 로하스와의 승부를 피할 수도 없다. 로하스와 함께 중심타선에 배치되는 강백호나 유한준 등의 타자들의 위력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또한 벌크업 이후 도루를 자제하고 있지만, 18시즌 18개의 도루를 기록할 정도로 평균 이상의 주력을 갖춘 로하스라 주자로서도 부담스럽다.

시즌이 거듭될수록 주가를 올리고 있는 kt의 로하스가 주말 3연전에서 만날 상대는 선두팀 NC 다이노스다. NC는 로하스 정도의 압도적인 기록을 보이고 있는 타자는 없지만, 간판스타 나성범을 비롯해 박민우, 알테어, 양의지, 권희동, 박석민 등 타선에 포진되는 선수 전원이 뛰어난 타격을 보이고 있어 리그 타격 1위팀이다.
 
 로하스와 맞대결이 예정된 리그 최고 투수 구창모

로하스와 맞대결이 예정된 리그 최고 투수 구창모 ⓒ NC 다이노스

 
로하스가 상대할 예상 선발투수 역시 만만치 않다. 금요일에는 NC의 외인 에이스 루친스키가 선발로 예고된 상황이고, 이어지는 주말 경기에서는 또다른 외국인 투수 라이트와 리그에서 가장 압도적인 좌완투수 구창모까지 나선다. 로하스를 상대로 리그 1위 팀의 1,2,3선발이 모두 출격하는 상황이다.

이번 kt와 NC의 수원 매치업은 이름값만으로도 매우 흥미로운 3연전이 될 전망이다. 로하스는 선두 NC를 상대로 팀이 최대한 많은 승수를 쌓을 수 있도록 활약해야 한다. 로하스 본인의 기록은 비교할 선수가 없을 만큼 최고조지만 팀은 딱 5할 승률로 리그 7위에 위치해 있다. 5강 진입을 위해서는 선두팀 NC를 잡고 연승의 분위기를 탈 필요가 있다.
 
 타격 7부문 선두를 달리고 있는 로하스

타격 7부문 선두를 달리고 있는 로하스 ⓒ kt위즈

 
NC에 비해 상대적으로 투수력이 떨어지는 kt가 이번 3연전에서 승리를 거두기 위해서는 타선의 힘이 절실하다. 결국, 타선의 중심 로하스가 NC를 상대로 뛰어난 활약을 펼쳐야 승리에 가까워질 수 있다.

올시즌 명실상부 리그 최고 타자로 도약한 로하스는 선두 NC를 상대로 자신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팀에게 승리를 안겨줄 수 있을까? '리그 최고의 창'이라 평가받는 로하스가 최강 방패인 NC 에이스들을 상대로도 불방망이를 휘두를 수 있을지 주목된다.

[관련 기사] '공포의 9번타자' 배정대, kt 반격 이끈다

[기록 참조: 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STATIZ]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글: 이정민 / 김정학 기자) 기사 문의 및 스포츠 필진·웹툰작가 지원하기[ kbr@kbreport.com ]
프로야구 KBO KT위즈 로하스 NC다이노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중문화/스포츠 컨텐츠 공작소 www.kbreport.com (케이비리포트)입니다. 필진 및 웹툰작가 지원하기[kbr@kbreport.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