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경준


27일 오전 서울 CGV 여의도에서 고 김주혁 배우의 1주기 추모영화제가 열렸다.
 

ⓒ 김경준


영화관은 이날 오전 일찍부터 현장에 마련된 고인의 사진을 관람하는 등 김주혁 배우를 추모하려는 팬들로 북적였다.
 

ⓒ 김경준


고인이 생전에 출연했던 KBS 예능프로 '1박 2일'의 멤버들(김준호, 차태현, 데프콘, 김종민, 윤시윤, 정준영)과 영화 <광식이 동생 광태>에 함께 출연한 배우 봉태규도 고인을 기리기 위해 현장을 찾았다.
 

ⓒ 김경준


영화 상영 전 무대 위에 오른 이들은 저마다 고인에 대한 추억을 이야기하면서 추모영화제에 와준 관객들에게 감사함을 표했다.
 

ⓒ 김경준


특히 배우 윤시윤은 "배우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이름보다 자신이 맡았던 배역으로 관객들에게 기억되고 싶어하는 마음이 있다"며 "영화를 보는 시간만큼은 김주혁이 아닌 영화 속 캐릭터로 그를 기억해준다면 배우 김주혁 역시 하늘에서도 크게 좋아할 것 같다"고 말해 관객들을 울컥하게 만들었다.
 

ⓒ 김경준


고인의 대표작이었던 영화 <광식이 동생 광태>가 상영되는 동안 객석은 눈물바다가 됐다. 더 이상 고인의 연기를 볼 수 없다는 사실에 대한 안타까움 때문일까. 엔딩크레디트가 다 올라갈 때까지 관객 중 단 한 명도 일어서지 못했다.
 

ⓒ 김경준


조명이 들어오고도 한참 앉아서 훌쩍이던 관객들은 퇴장하면서 출구에 마련된 추모게시판 앞에 줄을 서서 고인을 추모하는 메시지를 남겼다.
 

ⓒ 김경준


비록 그는 우리 곁을 떠났지만 그가 남긴 작품들을 통해 배우 김주혁을 추억할 수 있다는 사실이 팬들에게는 한 줌의 위로가 되고 있다.
 

ⓒ 김경준


한편 추모영화제는 28일 일요일까지 계속 된다. 예매는 CGV여의도 현장에서만 가능하다.
 

ⓒ 김경준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1박2일 김주혁 추모영화제 광식이동생광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한양대 사학과 박사과정 (한국사 전공) / 독립로드 대표 / 서울강서구궁도협회 공항정 홍보이사 / <어느 대학생의 일본 내 독립운동사적지 탐방기>, <다시 걷는 임정로드>, <무강 문일민 평전>, <활 배웁니다> 등 연재 / 기사 제보는 heigun@naver.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