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에서 3홈런을 터뜨린 황재균

아시안게임에서 3홈런을 터뜨린 황재균 ⓒ kt 위즈


한국 야구대표팀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슈퍼라운드에 진출했다. 2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GBK) 야구장에서 펼쳐진 B조 예선 마지막 경기 홍콩전에서 21-3으로 승리했다. 한국은 B조 2위로 예선을 마쳤다.

결과적으로 큰 점수 차의 승리였지만 경기 양상은 한국의 뜻대로 전개되지 않았다. 선발 임찬규는 4회말 4번 타자 홀리데이에 우월 솔로 홈런을 얻어맞는 등 4이닝 4피안타 2실점으로 부진했다. 한국 타선은 홍콩 선발 좌완 영쿤힌에게 3회초까지 2득점에 그쳤다. 전날 인도네시아전 15-0 5회 콜드게임과 동일한 결과를 얻지 못한 채 9회까지 정규 이닝을 모두 치러야 했다. 

집중력 없었던 대표팀 타선, 만루 기회 여러 번 날려

한국 타선은 홍콩 마운드를 상대로 집중력 부재를 노출했다. 특히 6회초까지 4번의 만루 기회에서 적시타를 치는 선수가 없을 정도로 답답했다. 1회초 1점을 선취한 뒤 2사 만루에서 양의지가 좌익수 플라이로 물러났다. 1-1 동점이던 3회초 무사 만루에서는 중견수 희생 플라이로 1점을 얻은 것이 전부였다. 추가 득점 없이 이닝이 종료되었다.

6회초 이정후의 우월 2점 홈런으로 7-2로 벌린 뒤 1사 만루 기회가 왔지만 대타 손아섭이 유격수 땅볼로 물러나 3루 주자 안치홍이 득점하는 데 그쳤다. 이어 2사 만루에서는 황재균이 풀 카운트 끝에 몸쪽 낮은 공에 루킹 삼진으로 돌아섰다. 네 번째 만루 기회를 무산시킨 이 순간 한국의 잔루는 무려 9개였다.

 KT 황재균 최근 6시즌 주요 기록 (출처: 야구기록실 KBReport.com)

KT 황재균 최근 6시즌 주요 기록 (출처: 야구기록실 KBReport.com) ⓒ 케이비리포트


9회초 13-3으로 앞선 가운데 1사 만루 기회가 황재균에 걸렸다. 6회초 2사 만루에서 루킹 삼진으로 돌아선 아쉬움을 털어내듯 황재균은 좌측 담장을 훌쩍 넘기는 좌월 만루 홈런을 터뜨려 17-3으로 달아났다. 황재균이 물꼬를 트자 이정후의 우월 솔로 홈런, 이재원의 좌월 2점 홈런, 박병호의 중월 솔로 홈런을 묶어 9회초에만 10득점에 성공해 21-3으로 달아났다.

대체 선수로 대표팀에 막차 합류한 황재균은 살림꾼 노릇을 하고 있다. 27일 인도네시아전을 앞두고 유격수 요원 김하성과 오지환이 나란히 장염 및 고열로 출전하지 못하게 되자 황재균이 유격수로 나섰다.

살림꾼 노릇 톡톡히 하는 황재균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살림꾼 노릇을 하고 있는 황재균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살림꾼 노릇을 하고 있는 황재균 ⓒ kt 위즈


황재균은 소속팀인 kt 위즈에서 전문 3루수로 활약 중이며 간간이 1루수로 출전하고 있을 뿐이다. 하지만 그는 27일 경기뿐만 아니라 28일 경기 초반까지 유격수로 출전해 안정적인 수비로 팀 승리에 공헌했다. 27일 경기에서는 연타석 홈런을 터뜨려 이번 대회에서만 3홈런을 기록 중이다. 

국가대표로서 황재균은 강렬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4년 전인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그는 결승 대만전에서 8회초 2사 후 6-3으로 달아나는 2타점 우전 적시타를 폭발시켜 금메달을 확정지었다. 2015년 11월 프리미어 12 베네수엘라전에는 연타석 홈런을 포함해 3타점으로 13-2 7회 콜드게임 승리에 앞장섰다. '국제용 선수'라는 기분 좋은 수식어가 붙어도 어색하지 않은 황재균이다.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목표로 했던 한국 야구는 한 번의 패배도 용납되지 않는 슈퍼 라운드를 남겨두고 있다. 특히 30일에 펼쳐질 첫 경기 일본전에는 큰 점수 차의 완승이 절실하다. 공수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황재균이 한국 금메달의 일등공신이 될지 주목된다. 

[관련 기사] [견제구] 금메달 멀어진 한국 야구, 준비부터 안일했다

[기록 참조: 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스탯티즈]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글: 이용선 /감수: 김정학 기자) 본 기사는 스포츠전문지[케이비리포트]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기사 문의 및 스포츠 필진·웹툰작가 지원하기[ kbr@kbreport.com ]
프로야구 KBO 아시안게임 황재균 한국야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중문화/스포츠 컨텐츠 공작소 www.kbreport.com (케이비리포트)입니다. 필진 및 웹툰작가 지원하기[kbr@kbreport.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