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통계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에서는 지난 한 달간의 기록을 바탕으로 포지션별로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인 베스트 플레이어와 월간 MVP를 선정합니다.

월간 베스트 플레이어로 선정된 선수들의 주요 기록과 한 줄 평, 그리고 아깝게 선정되지 않은 차점자(아까비)들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야구 팬 여러분도 지난 한 주간 리그에서 가장 좋은 활약을 보인 선수들을 꼽아보시며 5월의 프로야구와 작별하시길 바랍니다. [편집자말]
[프로야구 월간 베스트11] 6월 MVP SK 최승준/ 두산 보우덴 (상세기록보기)


2006년 데뷔해 2015시즌까지 통산 2홈런에 그쳤던 타자가 맞는가 싶다. SK 최승준(상세기록보기)이 6월 한 달간 11홈런을 몰아치며 6월 최고의 선수로 떠올랐다. 월간 홈런 1위, 장타율 1위에 빛나는 엄청난 활약. 정상호의 보상선수로 SK 유니폼을 입게 된 연봉 4200만 원의 최승준은 '탈잠실'를 논할 때 빠져서는 안될 이름이 되었다.

 2016시즌 6월 MVP 최승준과 보우덴

2016시즌 6월 MVP 최승준과 보우덴 ⓒ SK 와이번스/두산 베어스


'보처님'이라고 불리우는 사나이, 마이클 보우덴(상세기록보기)이 시즌 10승을 위대한 기록으로 장식했다. 리그 최강 타선을 자랑하는 NC를 상대로 9이닝 동안 단 하나의 안타도 허용하지 않으며 KBO 역대 13번째 노히트노런 달성. 6월 한 달간 5경기에 나서 4승 1패, 36이닝 ERA 3.25를 기록한 65만불 사나이 보우덴이 없었다면 현재의 '최강 두산'도 존재할 수 없었을 것이다.

[지난 달 베스트11 리뷰] 5월 MVP NC 테임즈 (상세기록 보기)


[기록 출처: 프로야구 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스탯티즈]
[도서 이벤트] 야구업계 취업 지침서 "야구직업 설명서"를 드립니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대표기자 : 정지수, 필진 : 강지웅·계민호·길준영·신이재 / 편집 및 자료 제공 : 프로야구 기록실 KBReport.com)

이 기사는 프로야구 통계미디어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기사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기록 출처: 프로야구 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스탯티즈]
야구기록실 KBREPORT 6월 최승준 보우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중문화/스포츠 컨텐츠 공작소 www.kbreport.com (케이비리포트)입니다. 필진 및 웹툰작가 지원하기[kbr@kbreport.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