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커버스커의 리더, 장범준. 버스커버스커는 약 3개월 간의 앨범 준비 작업을 마치고 3월 29일(목) 정규 1집 앨범으로 데뷔를 앞두고 있다.

버스커버스커 장범준 ⓒ CJ E'&M


버스커버스커 장범준이 19일 솔로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장범준은 12일 버스커버스커 카페에 공지글을 올려 앨범 발매 소식을 팬들에게 직접 알렸다. "군대 가기 전, 친구들의 노래를 녹음해서 사운드 클라우드에 올리려고 했다"고 한 그는 "하지만 지난 12월 아이를 갖고, 4월 사랑하는 여자와 결혼하기로 약속하면서 군대를 예정대로 갈 수 없게 되었다. 그래서 제대 후 계획을 조금 앞당기기로 했다"고 밝혔다.

장범준은 "아이가 세상에 나오기 전에 내가 프로듀싱하는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면서 "작업 중이었던 친구들의 노래를 프로듀싱해 정식 음원으로 제작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처음에 지하 합주실에서 작업하던 장범준은 기술적인 부분에서 이내 한계에 부딪혔고, 전문가들과의 만남을 통해 섬세한 부분을 채워갔다고 했다. 그는 "마스터링이 끝났고, 곧 뮤직비디오와 앨범 디자인 등이 마무리된다"고 전했다.

장범준의 첫 솔로 앨범은 록 페스티벌을 상상하며 만들었다. 8곡 내외가 담기는 이번 앨범의 프로듀서는 팻뮤직이 맡았으며, 장범준 또한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뮤직비디오는 룸펜스가 연출했다. 장범준은 "밴드는 여름이다"면서 "남은 여름의 막바지에 이 노래들과 바다와 낙엽과 그 사이에 있는 기분을 느끼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장범준은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클럽 공연을 통해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2014 장범준 클럽공연>은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19일까지 홍대 예스24무브홀에서 매주 주말마다 총 9회 공연으로 열린다.

장범준 솔로 정규앨범 버스커버스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