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진수-뮤지, '무적의 크로스'   3일 오후 서울 청담동 서두원GYM에서 열린 XTM 리얼 격투 서바이벌 <주먹이 운다-영웅의 탄생> 현장 인터뷰에서 광기팀의 육진수와 뮤지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주먹이 운다>는 과거를 잊고 링에 들어선 전직 야쿠자, 격투가의 꿈을 놓칠 수 없는 100억 매출 CEO, 난치병을 이겨낸 시민영웅, 왕따 출신의 혼혈인 고교생 등 영웅을 꿈꾸는 남자들의 성장 드라마다.

▲ 육진수-뮤지, '무적의 크로스' 3일 오후 서울 청담동 서두원GYM에서 열린 XTM 리얼 격투 서바이벌 <주먹이 운다-영웅의 탄생> 현장 인터뷰에서 광기팀의 육진수와 뮤지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주먹이 운다>는 과거를 잊고 링에 들어선 전직 야쿠자, 격투가의 꿈을 놓칠 수 없는 100억 매출 CEO, 난치병을 이겨낸 시민영웅, 왕따 출신의 혼혈인 고교생 등 영웅을 꿈꾸는 남자들의 성장 드라마다. ⓒ 이정민


|오마이스타 ■취재/이미나 기자·사진/이정민 기자| 가수 뮤지가 XTM <주먹이 운다: 영웅의 탄생>(이하 <주먹이 운다>)에 출연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뮤지는 1월 초부터 시작된 <주먹이 운다>에서 프로 종합격투기 선수 육진수와 함께 '광기' 팀의 멘토로 활약하고 있다. 그와 함께 멘토로 합류한 연예인은 배우 이훈과 개그맨 윤형빈. 종합격투기를 하고 있는 두 사람과 달리, 뮤지는 실제 운동을 하고 있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져 그의 참가 이유에 관심이 쏠린 바 있다.

이에 대해 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열린 XTM <주먹이 운다: 영웅의 탄생>(이하 <주먹이 운다>) 기자간담회에서 뮤지는 "듀스 이현도 덕분에 프로그램에 합류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뮤지는 "평소 종합격투기를 좋아하는데, 이현도와 이야기를 하다가 '이벤트성으로 프로 종합격투기 무대에서 해설을 했으면 좋겠다'는 말을 했다"며 "그런데 (<주먹이 운다>) 프로듀서가 (이현도가 출연했던) <쇼미더머니2> 프로듀서였고, 이현도가 그 말을 그 프로듀서에게 전했더라"고 설명했다.

이어 "<주먹이 운다> 쪽에서 그 말을 듣고 (합류) 의향을 물어왔을 때, 처음엔 많이 당황했다"며 "멘토로 들어가면 도전자에게 도움을 줘야 하는데, 나는 격투기를 배워본 적도 없고 그저 남들보다 조금 더 좋아했던 정도였다"고 전한 뮤지는 "그래서 큰형님뻘인 육진수 옆에서 매니저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를 옆에서 지켜봐 왔던 윤형빈도 뮤지의 말을 거들었다. 윤형빈은 "처음 왔을 때 본인이 무척 어색해 했다"라며 "팀원들이 무대에 올라가면 우리가 밑에서 조언을 해야 하는데, 뮤지는 그때 어색해서 말도 못 하고 있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그랬던 뮤지가 후반으로 갈 수록 조언을 잘 하고 있다"고 전한 윤형빈은 "<주먹이 운다>에 철저히 몰입하고 있다"고 평했다.

한편 매주 화요일 자정에 방송되는 <주먹이 운다>는 전국의 숨은 '주먹' 고수들이 프로 종합격투기 선수 남의철·서두원·육진수 등과 함께 훈련하며 대결을 펼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연예인 멘토로는 배우 이훈과 개그맨 윤형빈, 가수 뮤지가 합류했다.

주먹이 운다 뮤지 이현도 윤형빈 육진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