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충남지역 350여개 단체가 참가한 광우병위험 미국산쇠고기 전면수입을 반대하는 충남대책회의(공동상임대표 김영호 등, 아래 충남대책회의)를 결성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충남대책위는 5일 오전 11시 충남도청 앞에서 결성기자회견을 갖고 "충남도민이 나섰다". "제2의 6월 항쟁으로 이명박 정부는 쇠고기 고시를 철회와 전면 재협상을 쟁취하고, 이명박 정권을 심판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호 상임공동대표는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충남에서도 대책회의를 결성하고 떨쳐일어 났다"며, "충남도민들이여 국민의 건강과 우리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다 같이 손에 촛불을 들자. 그리고 이명박을 심판하자"고 호소했다.

 

이어 김 대표는 "그동안 충남은 홍성에서 시작되어 13개 시군 전 지역으로 확대되어 광우병 소고기 수입을 반대하는 촛불로 바다를 이루고 있다"며, "도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촛불뿐만이 아니다. 광우병 소 반대 서명운동, 거리행진, 삼보일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군민의 의사가 표출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따라서 "이명박 정부는 더 이상 국민을 무시하고 기만하지 말고, 미국산쇠고기 수입을 백지화 하던지 전면 재협상해야 정권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최만정 민주노총 충남본부 사무처장은 "정부가 전면 재협상에 나서지 않는다면 국민들은 결코 투쟁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민주노총은 6월 10일을 잔업 없는 날로 정하고 전국적으로 총궐기운동에 동참하고 16일부터 유가급등에 고통 받는 운송노동자들과 공기업 민영화에 반대하는 노동자들이 전면투쟁에 나서 이명박 정부를 심판하겠다"고 밝혔다.

 

김종남 대전대책회의 공동운영위원장은 연대사에서 "이명박 정권의 3달10일이 꼭 3년이란 세월이 흘러간 것 같은데 너무나 피곤하다"며, "이명박 대통령은 더 이상 꼼수를 부리지 말고, 그동안의 모든 것을 국민에 사과하고 퇴진을 하던지, 아니면, 잘못된 광우병쇠고기 협상백지화 대운하 백지화, 상업주의 교육정책과 공기업 민영화  등을 철회하고 앞으로 잘할 것이니 봐 달라고 비는 방법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김 운영위원장은 "미친 소나 미친개는 몽둥이가 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미친 정부와 이명박 대통령에게는 국민의 심판이 약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충남대책회의는 "향후 역량을 총동원하여 6월 10일 충남 일만, 전국 백만 촛불 대행진을 반드시 성사시켜 충남 도민들의 분노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존심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미국산 소고기 수입 협상 전면 재협상 하라 ▲자국민을 포기한 정부! 회피와 거짓으로 자리 보전을 꾀하는 이명박 정권 퇴진하라 ▲충남도민들의 촛불여론, 충남 도지사는 응당 자기 책임을 다하라 ▲정운천 지지 옹호 5개 시군(청양,홍성,서산,논산,부여) 자치단체장은 책임을 통감하고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기자회견 후 이완구 충남도지사와 시군 자치단체장에게 보내는 공개 항의 서한에서 "광우병쇠고기 수입에 대한 반대 입장을 밝히고 연서에 참여할 것과 충남도의회는 광우병소 반대 결의문 채택하라"고 촉구했다.    

 

충남대책회의는 앞으로  6월 10일 1만 촛불을 밝히기 충남 13개 시 군 동시다발 촛불집회, 광우병 쇠고기 반대 국민서명 10만 도민 받기 운동, 광우병 쇠고기 반대를 위해 9일  13시군과 도청 앞 동시다발 1인 시위, 도지사와 시군 자치단체장 광우병 반대 연서 운동, 도와 시군의회 '광우병 소 반대 결의안' 채택 운동 등의 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태그:#충남대책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전충청지역에서 노동분야와 사회분야 취재를 10여년동안해왔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빠른소식을 전할수 있는게기가되기를 바랍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