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타

본문듣기

팀 타율 '0.196' SSG...추신수 폭발은 언제쯤?

[KBO리그] 초반 부진 심각한 타선... 추신수 반등이 절실해

21.04.15 14:39최종업데이트21.04.15 14:40
원고료로 응원

1할대 타율을 기록 중인 추신수 ⓒ SSG 랜더스

 
시즌 전 SK 와이번스를 깜작 인수해 새로 창단한 SSG 랜더스의 중심은 아무래도 전직 메이저리거인 추신수다. 스토브리그에서 입단이 확정된 순간부터 시범경기 중 그의 자가격리가 끝나는 순간까지, 추신수의 행보 하나하나가 야구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개막전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SSG의 역사적인 첫 행보와 함께한 추신수는 첫 경기에서 도루를 성공시키며 승리에 힘을 보탰지만 아직까지 자신의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14일 기준 추신수의 타율은 30타수 5안타로 0.167로 매우 부진하다. 9경기 35타석에 들어서 단 1개의 홈런과 2타점만을 기록하는 등 기대했던 파괴력도 보이지 못하고 있다.

메이저리그 정상급으로 평가받는 선구안도 아직이다. 그가 얻어낸 볼넷도 단 3개뿐이다. 아직 시즌 초반이긴 하지만 현재까지 추신수의 승리기여도는 -0.08로 팀 승리에 도움이 되지 않는 수준이다.

※ SSG 타자 2021시즌 주요 기록(4월 14일 기준)
 

2021 SSG 타자 주요 타격 기록(출처=야구기록실,KBReport.com) ⓒ 케이비리포트

 
물론, 현재까지의 성적이 추신수의 진짜 실력이라고 볼 수는 없다. 추신수는 시범경기까지 자가격리 기간이 있었으며, 스프링캠프에 참가해 꾸준하게 몸을 만들었던 다른 선수들과 달리 페이스를 올릴 만한 충분한 연습량과 실전 경기가 없었다. 어떻게 보면 지금 추신수는 스프링캠프 막바지를 치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추신수의 사정을 감안하더라도 현재 SSG 타선의 부진은 심각하다. 14일 기준 팀 타율이 2할에도 미치지 못하는 0.196으로 리그 전체 최하위다.

기존 거포인 최정, 로맥에 최주환, 추신수가 합류해 홈런포로 점수를 내는 선이 굵은 야구를 추구한다고 하지만, 팀 타율이 2할 미만이라면 좀처럼 점수를 내기 어렵다. 실제로 최근 3연패를 당하는 동안 SSG는 총 2점을 내는 데 그쳤다. 경기당 평균 1점도 득점하지 못한 것이다.

※ 2021 KBO리그 팀 타격 기록
 

2021 KBO리그 팀 타격 기록(출처: 야구기록실 KBReport.com) ⓒ 케이비리포트

 
SSG가 득점력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상위타선으로 출장하고 있는 추신수가 자신의 강점인 눈야구 실력을 발휘해야 한다. 과거 메이저리그에서도 리드오프로 나서며 높은 출루율과 함께 타선 전체의 생산력을 높여준 것이 추신수다. 그가 제 컨디션을 찾기만 한다면, 현재 중심타선에서 고군분투 중인 최정, 최주환과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역대 한국 타자 중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성적을 남긴 추신수는 레벨이 다른 타자로 여겨졌다. 과연, 추신수가 KBO리그에 오게 된다면, 어떤 모습일지 얼마나 대단한 기록을 남길지 궁금해 하는 야구 팬들이 많았다.
 

타선의 물꼬를 터야하는 추신수 ⓒ SSG 랜더스

 
현재까지는 낯선 리그에서 자신의 페이스를 회복하지 못하고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추신수지만, 타격 컨디션을 회복한다면 리그 정상급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타자다.

침묵하는 타선이 고민인 SSG는 바로 그 순간을 기다리고 있다. 최근 3연패를 당하며 공동 6위로 떨어진 SSG가 추신수의 반등과 함께 거포 타선의 힘을 되찾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관련 기사] 'SK 레전드' 최정, SSG 홈런왕으로 부활할까?

[기록 참조: 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글: 이정민 / 김정학 기자) 기사 문의 및 스포츠 필진·웹툰작가 지원하기[ kbr@kbreport.com ]
프로야구 KBO SSG 추신수 최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중문화/스포츠 컨텐츠 공작소 www.kbreport.com (케이비리포트)입니다. 필진 및 웹툰작가 지원하기[kbr@kbreport.com]

top